신사동에 쇼룸을 연 특별한 이유가 있을까요?
디렉터 쉽게 압구정이라고 칭하는 동네, 특히 도산공원 근처 골목에서 느껴지는 고요하고 점잖은 분위기가 좋았어요. 게다가 이 건물이 주는 전원주택 같은 편안함이 시야쥬의 방향성을 표현하기에 제격이라는 생각이 들어 큰 고민 없이 선택하게 되었죠.
쇼룸은 어떤 분위기로 꾸며졌나요?
디렉터 고객이 집처럼 편안하게 느끼길 바랐어요. 그래서 뉴욕의 아파트먼트를 모티브로 삼아 현대적이면서 따뜻한 느낌을 강조했습니다. 서재와 파우더룸, 거실과 드레스룸처럼 각 구역을 구분한 것도 같은 맥락에서 떠올린 아이디어였죠.
이번 쇼룸을 통해 기대하고 있는 변화나 바람이 있다면요? 그걸 위해 요즘 가장 신경쓰고 있는 부분도 알려주세요.
디렉터 새 쇼룸을 기획하는 동안, 많은 회의를 거쳤지만 정작 이용할 고객의 이야기를 들은 적은 없잖아요. 혹시 우리의 전달 방식이나 메시지가 다소 일방적이진 않은지에 대한 고민이 생기다 보니, 설문을 통해 직접 의견을 받아보고 싶었어요. 계속해서 진정성 있는 모습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쇼룸을 가꾸어 나가는 데 많은 신경을 쏟고 있습니다.
쇼룸을 준비하거나 운영하면서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들려주세요.
디렉터 위 답변과 이어서 설문 답변으로 도산 쇼룸의 방향성에 대한 많은 응원을 받았거든요. 여러 고객들의 지지를 확인하게 되면서 쇼룸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의 노고에 더 감사한 마음을 갖게 됐죠. 단순히 옷을 판매하는 것을 넘어 시야쥬가 추구하는 정체성과 신념이 고객 경험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고민하고 노력하는 저희 도산 하우스에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이번 시즌 아이템 중 소개하고 싶은 아이템이 있다면요?
디렉터 특히 페이크 스웨이드 재킷을 추천하고 싶어요. 많은 사랑을 받았던 페이크 레더 재킷의 스웨이드 버전으로 새롭게 출시하는 상품인데요. 촉감뿐만 아니라, 상상하던 실루엣을 구현하기 위해 소재 선택에 많은 공을 들였거든요. 덕분에 빈티지한 느낌을 자아내는 세련된 멋이 잘 드러나게 된 것 같아요. 기본 색상과는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으시리라 생각합니다.
부드러운 소재와 실루엣이 세련된 매력을 선사하는 재킷
캐주얼과 모던 어떤 스타일에도 활용도 높은 아우터
환절기부터 추운 날씨까지 다양하게 활용하기 좋은 카디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