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구 디자인 뮤지엄에서는
매월 한 번씩 감각적인 디자인 브랜드와
완성도 높은 제품의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열세 번째 브랜드는
빌레로이앤보흐입니다.

2024. 2. 13 - 2. 27

빌레로이앤보흐 : 독일 장인 정신과 프랑스 감성의 만남

빌레로이앤보흐 : 독일 장인 정신과 프랑스 감성의 만남

이구 디자인 뮤지엄에서는 매월 한 번씩 감각적인

디자인 브랜드와 완성도 높은 제품의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열세 번째 브랜드는 빌레로이앤보흐입니다.

2024. 2. 13 - 2. 27

빌레로이앤보흐 : 독일 장인 정신과 프랑스 감성의 만남

빌레로이앤보흐 : 독일 장인 정신과 프랑스 감성의 만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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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러리

275년간 전통과 현대를 조화시켜온 역사 속의 세라믹.

GALLE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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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러리

역사 속의 세라믹.

275년간 전통과 현대를 조화시켜온

GALLERY

300년 역사의 세라믹 기술

프랑소아 보흐(Francois Boch)는 독일의 숙련된 주물사였습니다. 하지만 가족을 위해 제철소를 그만두고 1748년 세라믹 제조를 시작하죠. 세 아들 중 사업을 이어받은 장 프랑소아(Jean-Francois)는 1809년 메틀라흐의 베네딕틴 수도원을 사들이고 최첨단 세라믹 생산 시설을 구축합니다. 산업화 기술의 표준이 된 수도원은 설립 276년이 지난 현재도 빌레로이앤보흐 본사로 남아 있습니다.

전통과 기술, 스타일의 조화

1836년 장 프랑소아와 프랑스의 성공적인 사업가 니콜라스 빌레로이(Nicolas Villeroy)는 각자 운영하던 회사를 합병하기로 결정합니다. 독일의 장인 정신과 프랑스의 예술적 감성이 하나가 되면서 ‘빌레로이앤보흐'가 탄생한 순간이었죠. 당시의 사업가 정신과 혁신성이 창의성과 장인 정신을 뒷받침하면서 빌레로이앤보흐는 19세기 최초의 글로벌 기업이 될 수 있었어요.

테이블웨어에서 라이프스타일까지

빌레로이앤보흐는 세라믹을 중심으로 한 테이블웨어 브랜드로 그 뿌리를 둔 유럽은 물론 여러 국가의 왕실, 성당, 정상급 회의장 그리고 호텔에 납품하며 그 위상을 인정받았습니다. 최근에는 더욱 견고해진 현대의 세라믹과 함께 새로운 소재를 도입하여 배스 앤 웰니스(Bath & Wellness) 영역까지 카테고리를 확장하고 있어요.

HISTORY

역사 속의 빌레로이앤보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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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무실

빌레로이앤보흐에서 18년간 근무한 카타리나 크로츠의 이야기.

OFFI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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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무실

근무한 카타리나 크로츠의 이야기.

빌레로이앤보흐에서 18년간

OFFICE

빌레로이앤보흐 아시아태평양 마케팅 총괄

빌레로이앤보흐 아시아태평양 마케팅 총괄

KATHARINA
KLOTZ

KATHARINA
KLOTZ

카타리나 크로츠

카타리나 크로츠

Q. 빌레로이앤보흐에서 맡은 일에 대해 설명해 주세요.

방콕에 살면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다이닝 &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와 배스 & 웰니스 카테고리의 마케팅을 총괄하고 있어요. 제품 관리, SNS, 출시와 판매 전략까지 마케팅의 모든 측면을 아우르며 중국, 호주, 한국 등의 파트너들과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습니다.

Q. 빌레로이앤보흐를 어떻게 알게 되었고, 언제 합류했나요?

2006년 입사했으니 인생의 절반을 함께 한 셈이네요. 가끔 “내 마음은 도자기로 만들어졌어.”라고 말할 정도예요. 제가 태어난 독일에서 빌레로이앤보흐는 워낙 인기 있는 브랜드라 자연스럽게 알고 있었어요. 그러다가 ‘모던 클래식'의 아이콘과도 같은 ‘뉴웨이브(New Wave)’ 컬렉션을 만나고 반해버렸죠. 20년이 지난 지금도 질리지 않아요.

I always say, "My heart is made of porcelain." since porcelain has been in my life from the very first moment. I always say, "My heart is made of porcelain".

I always say, "My heart is made of porcelain." since porcelain has been in my life from the very first moment. I always say, "My heart is made of porcelain".

Q. 18년간 가까이서 본 빌레로이앤보흐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제가 입사했을 당시 식기류를 ‘테이블웨어'라고 불렀지만 지금은 ‘다이닝 & 라이프스타일'이라고 이야기해요. 취향이 다양해진 젊은 세대에게 다가가기 위해 컨템퍼러리 컬렉션과 실내 장식을 추가하고 디지털 마케팅과 온라인 커머스도 강화했어요. 역사와 전통에 안주하지 않고 부지런히 트렌드와 취향을 따라잡고 시대에 맞춰 운영과 판매 방식을 발전시켜온 것이 276년을 이어온 비결이에요.

If you can't keep up with trends, tastes, and sales patterns, you won't survive for 276 years as a company.

If you can't keep up with trends, tastes, and sales patterns, you won't survive for 276 years as a company.

Q. 일하면서 보람을 느끼는 순간은 언제인가요?

빌레로이앤보흐에 대한 리뷰가 올라오거나 리포스트 될 때마다 행복해요. 전 세계 곳곳의 레스토랑이나 호텔에서 우연히 우리 제품을 보게 될 때도요. 심지어 그 제품이 저나 제 동료가 개발한 것이라면 정말 자랑스럽죠. 제가 세우고 실행한 전략이 효과적이었음을 실감하는 순간이거든요.

I get excited when I happen to see V&B products in restaurants or hotels around the world.

I get excited when I happen to see V&B products in restaurants or hotels around the world.

Q. 개인적으로 실생활에서 사용하는 제품은 무엇인가요?

식사할 때 ‘매뉴팩처(Manufacture)’ 컬렉션을 사용하고 있어요. 모든 종류의 음식을 돋보이게 해주어서 마치 ‘음식을 위한 캔버스' 같아요. 크루아상 하나만 올려도 근사하죠.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토이 딜라이트(Toy’s Delight)’ 컬렉션에 독일 전통 홈메이드 쿠키를 담아냅니다. 방콕은 겨울에도 따뜻하지만 크리스마스 기분은 꼭 내려고 해요.

I'm using Manufacture all day at home from morning to evening. It's really a canvas for food. It looks really beautiful with just one croissant on top.

I'm using Manufacture all day at home from morning to evening. It's really a canvas for food. It looks really beautiful with just one croissant on top.

Q. 방콕에서의 생활은 어떤가요?

삶의 거의 모든 것이 달라졌어요. 방콕에 오기 전에는 10년 동안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거주하고 근무했거든요. 조용하고 여유로운 곳에서 복잡하고 분주한, 180도 다른 곳으로 온 셈인데요. 5년간 아시아의 문화와 창의성, 발전 속도를 지켜보면서 엄청난 에너지를 받고 있어요. 덕분에 서울의 열렬한 팬도 될 수 있었죠. 서울은 패션 감각이 넘치고 생동감이 있는 매력적인 도시에요.

It gives me an enormous energy boost to see all this speed of development, creativity and the variety of the Asian cultures.

It gives me an enormous energy boost to see all this speed of development, creativity and the variety of the Asian cultures.

Q. 아직 빌레로이앤보흐를 모르는 분들에게 브랜드를 소개한다면요?

빌레로이앤보흐의 제품은 대대손손 물려줄 수 있어요. 변치 않는 품질, 유니크한 디자인 덕분에 선물하기도 좋죠. 한국의 젊은 고객들은 매뉴팩처를 좋아하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또 독특한 패턴의 ‘디자인나이프(Design Naif)’와 ‘아우든(Audun)’ 컬렉션도 인기가 높습니다. 한국 고객들과 결이 맞는 다양한 컬렉션이 많은데 곧 출시할 수 있길 바라요.

Villeroy & Boch is a brand that was built to last generations and has products that definitely stand out for their design.

Villeroy & Boch is a brand that was built to last generations and has products that definitely stand out for their desig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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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룸

저마다의 색과 패턴, 질감으로 빛나는 빌레로이앤보흐의 대표 컬렉션.

SHOWRO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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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룸

빌레로이앤보흐의 대표 컬렉션.

저마다의 색과 패턴, 질감으로 빛나는

SHOWRO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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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DUN

AUDUN

브랜드의 250주년을 기념해 출시된 컬렉션입니다. 보흐 집안의 도자기 사업이 시작된 프랑스 작은 마을 아우든-르-티시(Audun-le-Tiche)에서 이름을 가져왔어요. 한가하고 평화로운 시골 농장의 모습을 특유의 점묘법으로 정교하게 옮겨냈습니다. 19세기 초에 그려진 유진 보흐의 아름다운 그림을 현대적인 디자인으로 재해석했는데요. 특히 ‘메종(Maison)’ 라인은 본사가 위치한 메틀라흐의 역사적인 건물을 담고 있어요.

브랜드의 250주년을 기념해 출시된 컬렉션입니다. 보흐 집안의 도자기 사업이 시작된 프랑스 작은 마을 아우든-르-티시(Audun-le-Tiche)에서 이름을 가져왔어요. 한가하고 평화로운 시골 농장의 모습을 특유의 점묘법으로 정교하게 옮겨냈습니다. 19세기 초에 그려진 유진 보흐의 아름다운 그림을 현대적인 디자인으로 재해석했는데요. 특히 ‘메종(Maison)’ 라인은 본사가 위치한 메틀라흐의 역사적인 건물을 담고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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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OSTON

BOSTON

빛에 따라 눈부시게 빛나는 크리스탈 웨어 컬렉션입니다. 클래식 소재에 캐주얼한 요소를 더해 일상생활에서 부담 없이 사용하다가도 특별한 날 시선을 사로잡기 충분하죠. 전체를 감싸는 다이아몬드 커팅, 취향대로 고를 수 있는 컬러, 튼튼한 내구성까지. 고블렛, 글라스, 저그, 볼, 플레이트 등 품목도 다양하답니다.

빛에 따라 눈부시게 빛나는 크리스탈 웨어 컬렉션입니다. 클래식 소재에 캐주얼한 요소를 더해 일상생활에서 부담 없이 사용하다가도 특별한 날 시선을 사로잡기 충분하죠. 전체를 감싸는 다이아몬드 커팅, 취향대로 고를 수 있는 컬러, 튼튼한 내구성까지. 고블렛, 글라스, 저그, 볼, 플레이트 등 품목도 다양하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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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SIGN NAIF

DESIGN NAIF

동화 속 이야기처럼 따스한 색감으로 단순하게 그려진 그림이 어린 시절이나 자연과 함께한 추억을 떠올리게 합니다. 코르시카 출신의 예술가 제라드 라플라우가 시골 마을의 일상을 사랑스럽게 그려냈어요. ‘데일리라이프(Daily Life)', ‘사계절(Four Seasons)', ‘웨딩스토리(Wedding Story)', ‘크리스마스(Christmas)' 등 다양한 라인이 사랑받고 있어요.

동화 속 이야기처럼 따스한 색감으로 단순하게 그려진 그림이 어린 시절이나 자연과 함께한 추억을 떠올리게 합니다. 코르시카 출신의 예술가 제라드 라플라우가 시골 마을의 일상을 사랑스럽게 그려냈어요. ‘데일리라이프(Daily Life)', ‘사계절(Four Seasons)', ‘웨딩스토리(Wedding Story)', ‘크리스마스(Christmas)' 등 다양한 라인이 사랑받고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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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NUFACTURE ROCK

MANUFACTURE ROCK

현대적인 디자인과 독특한 질감이 매력적인 컬렉션입니다. 눈으로 보기에 거칠어 보이지만 실제 촉감은 잘 정돈된 부드러운 느낌을 줍니다. 광택이 없어 더욱 차분하고 세련된 느낌이죠. ‘데저트(Desert)’, ‘락(Rock)’, ‘락그로우(Rock Glow)’, ‘락 블랑(Rock Blanc)’, ‘콜리에(Collier)’ 등의 라인이 있습니다.

현대적인 디자인과 독특한 질감이 매력적인 컬렉션입니다. 눈으로 보기에 거칠어 보이지만 실제 촉감은 잘 정돈된 부드러운 느낌을 줍니다. 광택이 없어 더욱 차분하고 세련된 느낌이죠. ‘데저트(Desert)’, ‘락(Rock)’, ‘락그로우(Rock Glow)’, ‘락 블랑(Rock Blanc)’, ‘콜리에(Collier)’ 등의 라인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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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 MOON

NEW MOON

이름처럼 강렬한 달의 광채에 영감을 받아 디자인된 컬렉션이라고 해요. 비정형적인 선이 시간의 흐름에 따라 주기적으로 변화하는 달을 선명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프리미엄 포셀린의 고급스럽고 깔끔한 화이트 색감에 빛나는 광채와 신비로움이 담겨 있어요. 최근 포근하고 따뜻한 느낌의 베이지 컬렉션도 출시되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름처럼 강렬한 달의 광채에 영감을 받아 디자인된 컬렉션이라고 해요. 비정형적인 선이 시간의 흐름에 따라 주기적으로 변화하는 달을 선명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프리미엄 포셀린의 고급스럽고 깔끔한 화이트 색감에 빛나는 광채와 신비로움이 담겨 있어요. 최근 포근하고 따뜻한 느낌의 베이지 컬렉션도 출시되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미지 제공 : 빌레로이앤보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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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사 기간 I 2024. 2. 13 - 2.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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