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들은 물론, 어쩌면 당신도 잘 몰랐을 브랜드


블루워시

혹시 이 브랜드 아세요?
이번에 우리가 주목한 브랜드는 '블루워시'입니다. 편하게 입게 되는 청바지, 자꾸 손이 갈 거예요.


BRAND KEYWORDS
이젠 브랜드도 취향에 따라 선택해요.
수많은 브랜드 속에서 새롭게 기억될 브랜드 스토리를
준비했어요. 핵심 키워드만 골라 소개할게요.

+ 디렉터 유영례, 노정호
#25년의 청바지
노정호 디렉터는 1997년 '블루블루'를 시작으로 2005년엔 미국 진출, 2011년에는 국내 대표 유통사에서 브랜드 디렉팅을 총괄했어요. 25년 넘게 청바지를 만들며 좋은 원단으로 만든 청바지를 더 많은 사람들이 편하게 입을 수 있어야 한다고 느꼈죠. 블루워시는 그 마음에서 시작된 브랜드예요.


+ 25SS 룩북 이미지
#빈티지로 씻어낸 이름
블루워시는 말 그대로 '푸른 세탁'을 뜻합니다. 1970년대 히피 무드와 리(LEE), 랭글러(Wrangler) 같은 빈티지 데님에서 영감을 받았죠. 당시의 거칠고 자연스러운 워싱 컬러를 지금의 감성으로 모던하게 풀어내고 싶었다고 해요.


+ 25SS / 24SS 룩북 이미지
#트렌드보다 탄탄하게
블루워시는 청바지의 본질을 원단에서 찾습니다. 디자인 변화가 크지 않은 상품인 만큼, 어떤 원단을 쓰느냐가 품질을 결정짓는 핵심이라고 말하죠. 그래서 일본 오카야마의 코즈마 원단을 사용해 뛰어난 터치감과 내구성을 전합니다. 계절이나 흐름에 휘둘리지 않고 오래 입을수록 멋이 더해지는 청바지를 만들고자 해요.


+ 룩북 제작 현장
#디지털과 아날로그 사이에서
오프라인 유통에 익숙했던 노정호 디렉터에게 디지털 전환은 쉽지 않은 과제였어요. 처음엔 온라인 쇼핑몰 자체를 이해하기 어려웠지만, 시간이 지나며 결국 '소통이 유통의 본질'이라는 걸 깨닫게 됐죠. 지금은 젊은 세대와의 간극을 좁히기 위해 SNS 운영부터 콘텐츠 기획까지 직접 참여하며, 진정성 있는 방식으로 브랜드를 전하려 노력하고 있어요.


+ 25SS 룩북 이미지
#함께 만드는 길
블루워시는 보여지는 마케팅보다 진정성 있는 소통을 통해 브랜드를 단단하게 키워가고자 합니다. 봉제, 워싱, 원단 등 국내 생산 파트너들과의 협업을 통해 건강한 로컬 커뮤니티를 만들고자 하며 정직한 방식으로 좋은 상품을 오래도록 전하고 싶다고 해요.

BRA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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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리를 슬림하게 잡아주고 다리는 길어 보이게 연출해주어 부담 없이 세련된 핏을 완성할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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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카야마산 실크 데님 원단 특유의 부드러움과 가벼움을 그대로 담았어요. 하루 종일 입어도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해요.

BRAND CREW STYLE
블루워시를 사랑하는 이들의 스타일링을 참고하세요.
브랜드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거예요.
좋은 청바지는 결국, 시간이 지나도 나를 가장 자연스럽게 담아주는 옷이라고 생각해요.
BY DIRECTOR 노정호, 유영례

베네핏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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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 언더더레이더 Ep.74 블루워시
2025. 5. 8.
− 5. 21.
오늘 소개한 브랜드는 '블루워시'입니다. 블루워시에게 기대하는 상품이나 스타일을 응원의 메시지와 함께 댓글로 남겨주세요.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증정품을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