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나 페르호넨

디자인 여정:

기억의 순환

DDP 전시 1관

미나 페르호넨

디자인 여정:

기억의 순환

DDP 전시 1관

EARLY BIRD TICKET OPEN
EARLY BIRD
TICKET OPEN

미나 페르호넨 디자인 여정: 기억의 순환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미나 페르호넨과 설립자인 디자이너 미나가와 아키라의 철학과 세계관을 담은 전시가 국내 최초로 개최됩니다.

ABOUT

미나 페르호넨

minä perhonen

미나 페르호넨은 디자이너 미나가와 아키라가 1995년에 설립한 브랜드로, '미나(minä)'는 '나', '페르호넨(perhonen)'은 '나비'를 뜻합니다. 브랜드명에는 나비의 아름다운 날개처럼 경쾌한 디자인을 만들고자 하는 소망이 담겨 있으며, 로고는 '나(네모)' 안에 담긴 '다양한 개성(알갱이들의 집합)'을 상징합니다. 미나 페르호넨은 텍스타일 디자인을 시작으로 패브릭, 패션, 가구, 인테리어 소품, 공간 디자인 등 다양한 영역으로 활동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ABOUT

미나가와 아키라

Akira Minagawa

미나가와 아키라는 1967년 도쿄에서 태어나 10대 시절에 핀란드와 스웨덴을 여행하며, 그곳에서 만난 사람들의 모습과 그들의 삶에 녹아 있는 디자인의 관계성에 깊이 매료되었습니다. 이때의 경험은 미나가와 아키라의 디자인 철학에 커다란 영향을 미쳤고. 그는 북유럽의 절제되었지만 따스한 멋과 일본의 소박한 미니멀리즘의 조화를 이루어, 브랜드 결을 쌓아갔습니다. 그는 손으로 그린 패턴을 기반으로 한 텍스타일 디자인에 중점을 두고, 패션, 식기, 패브릭, 가구, 인테리어 소품, 매장 및 숙박 시설 등 일상생활에 통합되는 다양한 디자인 활동에 참여했고, Kvadrat(덴마크), KLIPPAN(스웨덴), GINORI 1735(이탈리아)에 디자인을 제공했으며, 신문과 잡지의 일러스트레이션 작업 등을 진행했습니다.

wind flower

wind flower

sand flower

sand flower

기억의 순환, 다채로운 개성

기억의 순환, 다채로운 개성

pot-au-feu

pot-au-feu

life puzzle

life puzzle

100년을 잇는 정성

100년을 잇는 정성

swing

swing

29CM TICKET OPEN

2024. 8. 22 (목) 10:00

2024. 8. 22 (목)
10:00

얼리버드 30% 할인

얼리버드 30% 할인

성인 14,000원

청소년 10,500원

어린이 7,000원

"직물에 쓰는 시, 일상 속 특별한 기억을 품다"

이번 전시 <미나 페르호넨 디자인 여정: 기억의 순환>은 들판 위를 지나가는 구름, 부풀어 오르는 새싹, 해안을 떠도는 소리와 같은 일상의 작은 순간들을 기억하여 디자인에 담고, 직물로 만들어내는 과정을 선보입니다. 사람과 기억을 소중히 여기는 설립자 미나가와 아키라의 철학도 작품 면면에서 엿볼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직물의 향연, 미나 페르호넨의 디자인 여정에 함께하시길 바랍니다.

이번 전시는 물건의 이면을 발견하며, '물건 뒤에 숨겨진 사람들의 이야기', '물건이 만들어지는 과정',

'물건에 담긴 의미와 가치'를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물건과 사람,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는 미나 페르호넨의 디자인 여정에 함께하시길 바랍니다.

전시명

미나 페르호넨 디자인 여정: 기억의 순환

전시 기간

2024. 9. 12 (목) - 2025. 2. 6 (목)

장소

서울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 DDP 전시 1관(B2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