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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 어라운드 쇼룸은 브랜드와 쇼룸, 그리고 디렉터가 추천하는 핫플레이스까지 다양한 이야기를 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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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EEMINGBIRD
독특한 소재와 디테일을 더해 독보적인 모노톤 클래식 놈코어룩을 선보이는 브랜드.
특별하면서도 일상 속 오래 입을 수 있는 옷을 만드는 트리밍버드를 소개합니다.
서울 성동구 광나루로4길 8 1층

DIRECTOR of TREEMINGBIRD
김민경
성수동 어느 고즈넉한 골목 사이에 자리 잡은 트리밍버드. 이 곳에서 브랜드의 전반적인 방향성과 과정을 이끄는 김민경 디렉터를 만났습니다.
Q.
이곳을 트리밍버드의 첫 쇼룸으로 선택한 이유가 궁금해요.
저희는 '시간이 흘러도 오래 사랑받을 수 있는 것'을 지향하고 있어요. 성수동도 트리밍버드의 가치처럼 오래된 것과 새로운 것이 공존하는 곳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이곳이라면 우리의 이야기를 잘 담을 수 있을 것 같았어요.
Q.
전체적인 공간 콘셉트는 무엇인가요?
외관에서도 느껴지듯이, 전반적으로 블랙과 그레이 중심으로 구성했어요. 유행을 좇기보다 오래도록 사랑받을 수 있는 무드를 추구하는 만큼, 공간 역시 조용하고 단단한 분위기로 채웠습니다.
Q.
트리밍버드라는 이름은 어떻게 짓게 되었나요?
저는 가공되지 않은 자연의 아름다움과 자유로운 사람들의 에너지로부터 영감을 받아요. 'treemingbird'는 그 영감의 원천을 그대로 담고 있습니다. 'Tree'는 자연을, 'Bird'는 자유를 의미하거든요. 이 두 단어를 합해 트리밍버드라는 이름으로 짓게 되었어요.
Q.
1층 공간 속 인테리어 포인트를 알려주세요.
1층은 블랙 중심의 깔끔하고 간결한 분위기의 공간이에요. 어느 곳보다 브랜드의 정체성인 '간결함 속 독특함'을 가장 잘 표현하는 곳으로, 자연 그대로의 느낌을 표현하는 데에 집중했어요. 벽면 곳곳에 바위와 식물에서 받은 영감으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Q.
트리밍버드의 상품은 무채색 위주의 색감과 디테일이 강점인 것 같아요. 특별한 이유가 있나요?
전반적으로 컬러는 절제하고 실루엣, 디테일, 텍스처에 집중해요. 경험 상, 몇 시즌이 지나도 손이 가는 옷들은 그런 상품들이더라고요. 특별하지만 오래 입을 수 있는 옷을 만들려다 보니 자연스럽게 그렇게 된 것 같아요.
Q.
2층 공간 속 가장 신경 쓴 부분이 있다면요?
2층은 고객들이 편하게 머물 수 있는 공간이길 바랐어요. 넓은 피팅룸을 통해 제품을 직접 착용해 보고, 보다 자세하게 소재와 실루엣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희 상품을 입고 셀피를 찍기 좋은 전신 거울도 준비해두었어요.
Q.
마지막으로 트리밍버드가 목표하는 앞으로의 방향성이 듣고 싶어요.
최근에 어머니와 같이 쇼핑을 온 10대 소녀, 친구들과 쇼핑을 온 멋쟁이 어르신들처럼 다양한 고객들을 만난 경험이 있어요. 그동안 생각해 보지 못한 고객들이 트리밍버드를 멋지게 소화하는 모습을 보니 감회가 새로웠죠. 앞으로도 저희의 아이덴티티를 지키면서 더 많은 분들과 취향을 공유하고 싶은 브랜드가 되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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