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그 브랜드, 어떻게 또 얼마나 알고 계세요?
당신이 다시 알아야 할 브랜드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오늘은 '광주요'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화요 병을 자세히 보면 굴곡면이 숨어있어요. 이건 사실
도자기의 가치를 느끼길 바라는 광주요의 마음이었습니다"
소리를 켜고 감상해 주세요.
'광주요'라는 브랜드는 몰라도 소리잔을 안다는 사람은 많을 정도로 큰 사랑을 받은 베스트셀러입니다. 이는 과거 제사에서 쓰던 '마상배'라는 잔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게 된 것인데, 술을 마신 뒤 머리 위에서 잔을 터는 이들에게 우아한 방법을 제시하기 위해 이후 도자기 구슬을 넣은 소리잔으로 개발하게 되었답니다. 본 용도는 막걸리 잔인데, 디저트나 음료를 담거나, 오브제로 사용한다는 고객 후기를 많이 보기도 합니다.

'광주요' 컬렉션 중 가장 다양한 형태의 상품을 보유하고 있는 시리즈입니다. 가정에서도, 레스토랑 같은 사업장에서도 많이 찾을 정도로 인기가 많은 대표 컬렉션이에요. 과거에는 가마 온도 조절 문제로 유약이 덜 녹은, 폐기 대상인 미완성 제품이 종종 만들어지곤 했는데 '광주요'는 여기서 아이디어를 착안, 순백과 반무광이 특징인 월백 시리즈를 2010년에 세상에 내놓게 되었습니다.
2010년대, 당시 스타 셰프였던 토마스 켈러를 위한 파인 다이닝 전용 특별 식기를 제작한 적이 있는데요, 훗날 일반 고객을 위한 상품으로 고민한 끝에 나온 것이 바로 한결 시리즈입니다. 여기에는 최상급 안동 삼베를 공수해 장인들이 직접 도자기에 질감을 입혀 화제가 되었는데, 디자인 특허는 물론 굿 디자인 어워드에도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습니다. 당시에는 제작이 너무 어려워 금방 단종되었지만, 2024년 현재 2세대 출시를 앞두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광주요 크루가 평소에
실제로 사용하는 모습을 보여드려요.
예시 : 영상보고 브랜드를 제대로 알았어요!
어디서 어떻게 만들어진 브랜드인지 궁금했는데! 잘 봤습니다!
참여 기간
8월 23일 (금) 10:00 ~ 9월 5일 (목) 23:59
당첨 발표
9월 9일 (월) 12:00 이후 공지사항, 이벤트 당첨안내 게시판 고지
*유튜브 '브랜드 코멘터리' 채널을 구독하고 유튜브 닉네임을 함께 적어주시면 당첨 확률이 올라갑니다!
경품 증정
9월 10일 (화) 이후 순차 배송
*배송은 브랜드가 담당합니다.
최대 60% 할인
8월 23일 (금) 부터 9월 5일 (목) 까지
당신이 다시 알아야 할, '광주요' 브랜드 코멘터리
2024. 8. 23.
− 9. 5.
브랜드 코멘터리를 통해 알게 된 이야기 중 가장 흥미로웠던 점 또는 이 브랜드나 제품과 관련된 사연을 아래 댓글을 통해 들려주세요. 5명에게 광주요 미 시리즈 구슬잔과 소리잔 세트, 월백 술잔 플레이트 세트를 각각 선물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