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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이 좋아하는 그 브랜드의 공간이 궁금한가요? 디렉터가 직접 전하는 브랜드와 쇼룸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만나보세요. 
어라운드 쇼룸(AROUND SHOWROOM)은 브랜드와 쇼룸, 그리고 디렉터가 추천하는 핫플레이스까지 다양한 이야기를 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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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라운드 쇼룸에서 소개된 뉴발란스의 상품을 단독으로 만나보고, 
페이지 하단에 준비된 댓글 이벤트도 참여하세요!

2023. 1. 13 - 1.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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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7년의 헤리티지를 쌓아온 뉴발란스는 물건을 판매하는 것보다 브랜드의 가치를 전하는 것에 더 큰 의의를 둡니다. 그리하여 탄생한 북촌점엔 어떤 특별한 이야기가 숨어 있을까요? 뉴발란스를 신은 그 순간부터 당신의 삶 속에 생겨나는 새로운 균형을 뉴발란스 북촌점에서 직접 경험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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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한옥을 개조한 이곳은 지금까지의 뉴발란스 매장과는 확연히 달라요. 북촌, 그리고 한옥을 선택한 이유가 있나요?
1906년에 설립된 뉴발란스는 올해 117년이 되었습니다. 오랜 시간 이어온 브랜드의 가치를 가장 쉽고 명확히 전달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고민하다 내린 결론은, 고객이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드는 것이었어요. 세월이 흘러도 변치 않는 뉴발란스의 헤리티지를 전하기 위한 공간이라면 서울에서 전통을 가장 잘 간직하고 있는 북촌과 한옥이 제격이었죠.
Q.  유리 쇼케이스 안에는 쉽게 볼 수 없는 모델들도 전시되어 있어요. 또 북촌점만의 특별한 시스템이 있다고요?
뉴발란스 북촌점은 타 매장과 동일하게 판매를 진행하면서도 따로 전시 공간을 마련해 아카이빙 상품을 선보이고 있어요. 뉴발란스의 현재 모델들이 어떻게 변해왔는지는 인터넷에서 쉽게 검색해 찾을 수 있지만, 그 실물을 마주하는 건 어렵잖아요. 뉴발란스를 정말로 좋아하는 고객이라면 꼭 한 번은 방문해 볼 수밖에 없는 기회를 마련하는 거죠. 또 1인 2족으로 구매 제한을 두어 더 많은 고객이 다양한 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독특한 운영 방식을 적용했어요.
Q.  이곳에는 총 두 개의 출입문이 있어요. 들어서는 문에 따라 공간이 선사하는 인상은 모두 다르죠. 한옥의 가장 큰 매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나무로 만들어진 벽과 기둥, 흙으로 빗은 기와지붕. 자연에서 온 재료로만 만들었기 때문에 한옥은 노력하지 않아도 금세 자연과 하나가 되어있죠. 특히 비나 눈이 오는 날은 북촌 한옥의 독자적인 정수를 느낄 수 있어요. 또 미국 브랜드일지라도 모두 ‘전통’이란 가치를 추구하는 점이 뉴발란스와 한옥을 하나로 연결해요. 뉴발란스와 한옥, 전혀 어색함 없이 잘 어울리지 않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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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무채관과 유채관, 그리고 각 공간 안에 구성된 다양한 존(zone). 역시 일반적인 매장과는 차별적이에요.
무채관과 유채관은 말 그대로 상품의 컬러를 기준으로 나눠진 공간이에요. 무채관에는 그레이 컬러 위주의 클래식 스니커의 역사와 브랜드의 가치를 소개하는 ‘그레이 존’, 과거 발매된 헤리티지 제품군을 전시하는 ‘빈티지 존’을. 유채관의 ‘컬러 존’에는 국내에 발매되지 않은 다양한 컬러 제품들을 전시하며 취향에 따라 둘러볼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Q.  ‘뉴발란스’하면 떠오르는 색이 있죠. 뉴발란스와 그레이 컬러의 긴밀한 관계가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궁금해요.
그레이는 뉴발란스의 헤리티지를 나타내는 색이에요. 회색이 흰색과 검은색 사이에 존재하며 그 균형을 맞추듯이 뉴발란스가 사람들의 삶 속에서 새로운 균형과 조화를 찾길 바라는 의미를 담고 있죠. 브랜드가 지향하는 가치를 시각적으로 가장 잘 나타내고 있는 상징과도 같아요.
Q.  쇼룸 벽면에는 뉴발란스 시리즈의 연대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요. 북촌점에서 소개하는 뉴발란스의 과거, 현재, 미래를 상징하는  아이템이 있다면요?
1982년에 출시되어 올해로 41주년을 맞이한 990에 대해 들려드리고 싶어요. 990 V1의 색감을 복각한 제품이 여기 빈티지 존에 전시되어 있고, 990 V5도 발매되어 지금 이곳에서 판매 중이에요. 또, 올해 990 V6가 새롭게 출시될 예정이죠. 다양한 버전으로 변화해온 990이 뉴발란스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까지 보여주는 대표적인 아이템이라 말할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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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뉴발란스’하면 100년이 넘은 헤리티지를 빼놓고 이야기할 수 없죠. 뉴발란스를 좋아한다면 꼭 알고 있어야 할 히스토리가 있나요?
뉴발란스 모델마다 붙는 각각의 숫자에 대한 궁금증을 한 번쯤 품어봤을 거예요. 처음엔 단순히 가격에 따라 넘버링 했으나 현재는 숫자에 의미를 부여해 퍼포먼스적인 의미를 담고 있어요. 과거 990은 당시 99달러, 1300은 130달러로 출시가 되었죠. 현재 480, 880, 1080의 앞 숫자(4,8,10)은 신발의 등급, 뒤 두 자리 숫자 80은 쿠션화, 60은 안정화를 의미해요. 이외 327의 경우, 과거 320을 복각하며 이름을 따오기도 했죠. 
Q.  이번 어라운드 쇼룸을 통해 소개하고 싶은 특별한 시리즈 상품이 있다고 들었어요.
익히 알고 있을 574의 새로운 모델 574 클래식스 리이메진드(Classics Reimagined)는 이전 버전과 달리 측면의 N 로고에 아이보리 컬러를 더해 보다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특히 텅(Tongue) 로고 소재가 메쉬에서 나일론으로 변경되어 좀 더 차분하고 간결한 인상을 전하죠. 컬러 구성은 총 6개로 이루어졌고, 그중 574 레거시팩 이후로 그레이만큼이나 네이비가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니 뉴발란스 북촌점에서 직접 경험해 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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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라운드 쇼룸 : Vol.6 뉴발란스

2023.1.13

−2023.1.26

어라운드 쇼룸 Vol.6 뉴발란스 영상을 끝까지 감상하고, 아래 질문의 정답을 맞춰주세요. 추첨을 통해 총 5명에게 뉴발란스 574를 증정합니다. (색상 / 사이즈 랜덤 발송) Q. 올해 새롭게 출시되어 뉴발란스 북촌점에서 선보일 예정인 990 시리즈의 버전은 몇 번일까요? 1. V5 2. V6 3. V7 4. V8 이벤트 기간 | 2023. 01. 13 - 01. 26 당첨자 발표 | 이벤트 종료 후 개별 공지 사은품 | 그레이 275 2족/ 화이트 245 3족 - 당첨자 발표는 29CM에서, 경품 배송은 뉴발란스 코리아 ((주)이랜드월드패션사업부)에서 진행하며, ㅤ제세공과금 납부는 고객이 부담합니다. - 당첨자에 한하여 경품 배송을 위해 뉴발란스 코리아 ((주)이랜드월드패션사업부)에 개인정보를 전달합니다. - 해당 정보는 이벤트 용도로만 사용되며 목적 달성 후 폐기됩니다. - 이벤트에 응모하신 경우, 자동으로 ‘개인정보 제3자 제공에 동의’하신 것으로 간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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