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좋아하는 그 브랜드의 공간이 궁금한가요? 디렉터가 직접 전하는 브랜드와 쇼룸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만나보세요.
어라운드 쇼룸(AROUND SHOWROOM)은 브랜드와 쇼룸, 그리고 디렉터가 추천하는 핫플레이스까지 다양한 이야기를 전합니다.
AROUND SHOWROOM on YouTube!
어라운드 쇼룸의 Full 영상을 페이지에서 바로 확인하세요!
소일베이커는 요리하는 정성과 식사하는 즐거움을 담을 수 있는 그릇을 굽습니다.
일상에서 편하게 오랜 시간 함께할 수 있는 감각적인 테이블웨어를 선보입니다.
1. 어라운드 쇼룸에서 소일베이커의 상품을 최대 20% 할인으로 소개합니다.
2. 어라운드 쇼룸 기간 내 소일베이커 상품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 전원에게 숨 머그 1개를 증정합니다. (색상 랜덤)
3. 어라운드 쇼룸 기간 내 소일베이커 상품을 구매하고 사진 후기를 남겨주세요.
총 10명을 선정해 산도 술잔 3개입 선물세트를 증정합니다.
2023. 12. 8 - 12. 21
당첨자 발표 | 2023. 12. 28
소일베이커 정동 쇼룸에서 만난 양혜린 대표는 도자기의 ‘쓰임’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두루 쓰이기 위해 견고함과 심미성은 물론 가성비까지 고려하죠.
놓여 있을 때 공간과 어울리는, 마치 작품처럼 전시하고 싶은 도자기를 빚어냅니다.
Q. 신사동에 이은 두 번째 쇼룸으로 정동을 선택한 이유가 궁금해요.
정동에선 여유와 낭만이 느껴져요. 덕수궁 돌담길과 고풍스러운 건물들, 가로수의 계절을 느끼다 보면 걸음 또한 느려지게 되죠. 게다가 이 일대를 중심으로 서울의 근대 역사와 문화가 남아 있어요. 무엇보다 과거의 모습을 간직한 채로 미래의 변화를 준비하고 공존하는 모습이 소일베이커가 추구하고자 하는 방향과 같아 정동길에 자리 잡게 되었어요.
Q. 고즈넉하면서도 정갈한 분위기가 소일베이커와 잘 어울려요.
신사동 쇼룸에서는 도자기 제작, 입출고, 미팅 등 많은 일이 바쁘게 일어나요. 생동감은 있지만 소일베이커 도자기를 온전히 소개에만 집중하기엔 아쉬웠어요. 집집마다 도자기를 쓰는 장소, 테이블 톤이나 재질, 색이 다르잖아요. 그래서 다양한 가구 위에 올려진 모습을 상상할 수 있도록 정동 쇼룸은 집기를 여러 소재와 색으로 제작했습니다. 공간을 채우지 않고 비워두어 도자기와 공예품들을 천천히 감상할 수 있어요.
Q. 도자기 뿐만 아니라 커트러리, 나무 도마, 리넨 등 구성이 다양하네요.
음식의 느낌을 돋보이게 만드는 가벼운 요리도구들을 행잉장 싱크대와 그 주변에 전시했어요. 소일베이커의 도자기와 함께 오랜 시간 편하게 쓸 수 있는 제품들이에요.
Q. 벽에 걸려 있는 아트워크와 공예품들도 인상적이에요.
덕수궁, 서울시립미술관, 정동극장 등 근처에 여러 문화 공간이 있기 때문인지 고객 대부분이 전시와 공예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이에 맞춰 소일베이커 정동 쇼룸은 다른 작가와의 협업 전시뿐만 아니라 요리, 킨즈키 워크숍을 운영하고 있어요.
Q. 전시된 테이블 소재가 달라 내 공간과 잘 어울릴지 한결 수월하게 떠올릴 수 있네요.
창가 쪽에 있는 원목 테이블은 세계의 레스토랑과 협업한 라인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크게 하나로 합치거나 여섯 개의 형태로 쪼개서 쓸 수 있는 테이블이죠. 쇼룸 중앙에 위치한 테이블은 주방에서 흔히 사용하는 소재 중 하나인 인조 대리석으로 만들었어요. 신상품을 비롯해 시즌별 테이블 세팅을 선보이는데, 지금은 크리스마스를 맞아 선물 세트로 단장했습니다.
Q. 많은 레스토랑과 카페에서도 소일베이커 도자기를 사용하고 있더라고요.
소일베이커는 니즈에 따라 맞춤 제작이 가능하거든요. 업장에 따라 다르지만 회전이 빠른 레스토랑의 경우 그릇의 강도를 고려해 두껍고 잘 깨지지 않는 형태로 만듭니다. 그리고 심미적인 기준에 부합하는 디자인을 항상 고민하죠. 대량 생산을 하지 못해도 이러한 다양성과 경험, 도전이 소일베이커가 선보이는 라인 간의 조화를 이끌어내더라고요.
Q. 앞으로 소일베이커가 구워나갈 미래가 기다려지네요.
오랫동안 많은 사람의 평범하고도 일상적인 끼니를 책임지고 싶어요. 조용히 혼자 식사할 때, 좋아하는 사람들과 따뜻한 이야기를 나누며 여러 음식을 즐길 때, 기억에 남을 특별한 이벤트가 필요할 때 모두 소일베이커의 도자기가 함께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