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68
UNISEX FASHION
친구들은 물론, 어쩌면 당신도 잘 몰랐을 브랜드







트렌드를 쫓아가기보단 내가 선택한 나만의 취향과 스타일에 집중하고 싶은 당신을 위해, 새로운 브랜드 이슈와 신선한 브랜드 가치를 가장 먼저 이야기합니다.
29 UNDER the RADAR

혹시 이 브랜드 아세요?

이번에 우리가 주목한 브랜드는 '우트'입니다.
아이들과 가족을 위한 따뜻함과 감각을 담아, 일상 속에서 특별함을 제안합니다.


BRAND KEYWORDS
이젠 브랜드도 취향에 따라 선택해요.


+ 디렉터 나지연
#아이들을 위한 따뜻한 시작
나지연 디렉터는 첫 딸에게 편안하고 사랑스러운 옷을 선물해 주고 싶다는 마음에서 아동복 브랜드 '마르디엠버'를 시작했어요. 이어서 '비엔어비엔', '탐베레', '바이우트' 같은 브랜드들이 탄생했고, 모두 우트를 통해 소개되고 있죠. 우트는 다양한 키즈 & 패밀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한 곳에 모아 가족들에게 특별한 순간을 선사하는 플랫폼입니다. 나지연 디렉터는 이 모든 브랜드들의 탄생과 디자인을 총괄하며, 아이들이 언제 어디서나 포근함을 느낄 수 있는 옷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 23SS 탐베레 룩북
#8월의 따스함을 담은 이름
브랜드 이름 '우트'는 프랑스어로 8월을 뜻하는 'août'에서 가져왔어요. 8월의 따스한 햇빛이 열매를 익히는 모습이 부모님의 사랑 속에서 자라나는 아이들을 떠올리게 했죠. 짧고 간결하지만, 그 안에 아이들을 향한 따뜻한 마음을 자연스럽게 담아낼 수 있었습니다.


+ 우트 (구)오프라인 매장
#서래마을에서 시작된 작은 온기
우트는 처음 서울 서초구 서래마을에서 오프라인 매장으로 시작했어요. 나지연 디렉터는 아이들과 부모님들이 함께 따뜻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간을 꿈꾸며 마당에는 미끄럼틀을 놓고 화단에는 예쁜 꽃을 심었죠. 하지만 더 많은 가족들에게 다가가기 위해 온라인으로 전환하게 되었어요. 그 과정에서 직접 고객의 반응을 바로 확인할 수 없다는 점이 가장 답답했지만, 소셜 미디어를 통해 꾸준히 고객들과 소통하면서 그들의 의견을 빠르게 반영해 나갔습니다. 지금은 온라인에서도 우트만의 따뜻한 감성을 이어가며 더 많은 가족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물하고 있어요.


+ 원단 고르는 과정
#마음이 전해지는 디테일
옷을 만들 때 원단의 촉감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매일 입어도 질리지 않는 베이직한 디자인에 부드럽고 편안한 원단을 더해 아이들이 언제든 입고 싶은 옷을 만들고자 해요. 첫째 딸이 어렸을 때 피부가 예민해 좋은 촉감의 옷을 찾는 일이 중요했기 때문에 이 경험이 우트의 제품 철학에도 반영되었죠. 그래서 세탁 후에도 아이들이 바로 찾아 입고 싶어지는 옷, 늘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옷을 위해 원단 선택부터 세심하게 신경 씁니다.


+ 탐베레×카라멜 베이비 협업
#꽃처럼 피어난 특별한 협업
매년 우트는 다양한 협업과 프로젝트를 통해 감동을 전해왔어요. 그중에서도 탐베레와 영국 아동복 브랜드 카라멜 베이비와의 협업은 특히 의미 있는 작업 중 하나로 기억됩니다. 런던 노팅힐의 작은 매장에서 영감을 받아 진행된 'Flower Market' 프로젝트는 영국 첼시 플라워 쇼의 싱그러움과 자유로운 감성을 우트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해 탄생했죠. 고객들이 마치 작은 플라워 쇼에 온 듯한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었고, 우트는 앞으로도 다양한 협업을 통해 엄마와 아이 모두에게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순간들을 만들어갈 계획입니다.


+ 크루 착용 이미지
#소통으로 빚어낸 더 나은 내일
지난 5월, 코로나로 인한 긴 공백을 뒤로하고 3년 만에 열린 4번째 우트마켓은 우트에게도, 고객들에게도 특별한 시간이었어요. 그동안 진행된 '우트에게 바라다' 설문을 통해 받은 소중한 피드백을 바탕으로 많은 부분에서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예를 들어, 아이들 옷의 사이즈를 더 세분화해 선택의 폭을 넓히고 세탁 후에도 변형이 덜 가도록 원단의 내구성을 강화했어요. 또한 고객들의 제안을 반영해 실용적이면서도 감각적인 리빙 아이템을 새롭게 선보였고 지금도 그 제품은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우트는 온 오프라인에서 고객들과 소통하며 함께 더 많은 행복을 나누고자 해요.

BRAND
RECOMMEND

비엔어비엔 MONS JACQUARD JUMPER
이 점퍼는 독특한 패턴과 빈티지한 무드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아이템입니다. 특히 24FW 신상으로 출시되자마자 큰 인기를 끌며, 스타일리시하면서도 따뜻한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어요. 아이들이 입었을 때 편안함은 물론, 세련된 분위기를 더해주는 점퍼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습니다.

바이우트 ARIEL CURTAIN
감각적인 색감과 실용적인 디자인으로 리빙 아이템 중에서도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스테디셀러예요. 이 제품은 공간에 따뜻함과 편안함을 더해주며 집안의 분위기를 화사하게 만들어주는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죠. 우트만의 따스한 감성을 더해 많은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바이우트 BETTER PLACE 발매트
실용성과 디자인을 모두 갖춘 베스트셀러입니다. 부드러운 촉감과 견고한 퀄리티로 집안 곳곳에서 포근한 분위기를 연출하며, 특히 작은 공간에서도 큰 역할을 하는 아이템이에요. 고객들 사이에서 편안함과 따뜻함을 더해주는 필수 리빙 아이템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BRAND CREW STYLE
우트를 사랑하는 이들의 스타일링을 참고하세요. 브랜드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거예요.

아이들이 언제든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옷, 가족 모두에게 따뜻한 순간을 선물하는 옷을 만드는 것이 목표예요.
BY DIRECTOR 나지연

EVENT 1

우트 단독 10% + 5% 쿠폰 및 증정 이벤트
2024. 10. 24. - 11. 6.

EVENT 2

'우트'을
기억해주세요!
오늘 소개한 브랜드는 '우트'입니다.
우트에게 기대하는 상품이나 스타일을 응원의 메시지와 함께 댓글로 남겨주세요. 추첨을 통해 총 30명에게 증정품을 드립니다.
*품절 시 인접 사이즈 또는 유사 모델로 대체
*제세공과금 당첨자 본인 부담
증정 제품
비엔 에르드 머플러(20명)
엠버 코코 핸드메이드 미니백(10명)
(색상 랜덤)
응모 기간
2024. 10. 24. - 11. 6.
당첨 발표
2024. 11. 8(금) 12:00 이후 공지사항, 이벤트 당첨 안내 게시판 고지
경품 증정
2024. 11. 11(월) 이후 순차 배송
*배송은 브랜드에서 담당합니다
유의사항
① 5만원 이상 경품에 대한 제세공과금은 당첨자 본인 부담이며경품 발송 및 제세공과금
세금 신고를 위해 개인 정보 취급 동의 및 제3자 개인 정보 제공 동의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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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 언더더레이더 Ep.68 우트
2024. 10. 24.
− 11. 6.
오늘 소개한 브랜드는 '우트'입니다. 우트에게 기대하는 상품이나 스타일을 응원의 메시지와 함께 댓글로 남겨주세요. 추첨을 통해 총 30명에게 증정품을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