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좋아하는 그 브랜드의 공간이 궁금한가요? 디렉터가 직접 전하는 브랜드와 쇼룸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만나보세요.
29 어라운드 쇼룸(29 AROUND SHOWROOM)은 브랜드와 쇼룸, 그리고 디렉터가 추천하는 핫플레이스까지 다양한 이야기를 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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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EIL
서울 성동구 연무장길 81 2층

BENEFIT
DIRECTOR of LOEIL
박지영
다채로운 컬러 팔레트를 조화롭게 표현한 로에일의 새로운 컬렉션을 성수 쇼룸에서 소개합니다. 일상에서는 물론 오래도록 꺼내 입을 수 있는 사랑스러운 룩을 제안해요.
Q.
쇼룸이 현재의 위치에 자리 잡게 된 이유가 궁금해요.
고객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첫 번째 오프라인 공간이다 보니 무엇보다도 위치가 가장 중요했어요. 고객들이 많이 찾고 즐기는 곳 뿐만 아니라 직원들과 저 또한 자주 방문하는 동네이기도 했고요. 그러다 보니 로에일을 더 잘 표현할 수 있는 곳이라고 판단되어 이곳에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Q.
로에일 성수 쇼룸의 콘셉트는 무엇인가요?
쇼룸을 오픈하기 전 저희 공간 디자이너 분께서 덴마크로 출장을 다녀오신 적이 있었어요. 당시 어떤 작은 마을의 아담한 숙소를 보게 되었는데, 따뜻하면서도 편안한 마을의 분위기가 온전히 느껴졌던 경험을 담아내려고 했습니다. 공간 자체가 화려하거나 독특하지는 않지만 전체적으로 포근하면서 편안한 느낌이 드는 구성이 로에일의 정체성과도 잘 어우러진다는 생각했어요.
Q.
우드 소재의 오브제들과 아이보리 컬러의 조합이 돋보이는데요. 로에일 성수 쇼룸은 어떤 무드를 추구하나요?
무엇보다도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공간을 원했어요. 로에일이 고객들의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녹아들기를 원하는 것처럼, 오프라인 공간 또한 전체적으로 편안하면서도 따뜻한 느낌이 들었으면 했습니다.
Q.
가장 좋아하는 쇼룸의 디테일이나 신경 쓴 포인트가 있다면요?
저희 로에일의 무드와 어울리면서 계속 봐도 질리거나 부담스럽지 않은 컬러로 쇼룸을 구성하고 싶었어요. 오랜 고민 끝에 하늘색 톤으로 우드 바닥 전체 전체를 칠했어요. 부드러우면서도 은은한 포인트 컬러가 로에일만의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고 진열된 제품을 돋보이게 해준다고 생각합니다.
Q.
'로에일'이라는 이름은 어떤 의미를 담고 있나요?
로에일은 '눈'을 뜻하는 프랑스어에요. 시각적인 것 또는 시선이라는 의미로, 자연스럽게 시선이 머무는 브랜드가 되면 좋겠다는 의미에서 지금의 이름으로 시작하게 되었어요.
Q.
클래식한 무드 속 로에일만의 디테일이 있다면요?
제품의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작은 포인트를 놓치지 않으려고 해요. 은은한 파스텔톤의 색감을 더하거나, 큰 프린팅보다는 뒷면의 자개 장식 등으로 저희만의 포인트를 주고 있는데요. 웨어러블하면서도 위트 있는 로에일만의 감성이 고객들에게 느껴졌으면 합니다.
Q.
디스플레이를 할 때 가장 신경쓰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한눈에 들어오는 중앙 진열대에는 깔끔하고 단정한 디스플레이를 통해 손쉽게 상품을 만져보고 구경할 수 있도록 배치했어요. 메인 행거에는 매주 쇼룸 스태프들이 다양한 컬러 매치의 색다른 스타일링을 보여드리고 있습니다.
Q.
로에일은 앞으로 어떤 브랜드로 나아가고 싶나요?
일상적이면서도 오래도록 함께 할 수 있는 브랜드로 나아가고 싶어요. 가볍게 언제나 편하게 꺼내 입을 수 있는, 친근하면서도 꼭 함께 하고 싶은 친구 같은 브랜드가 되었으면 합니다.
29 어라운드 쇼룸 시리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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