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좋아하는 그 브랜드의 공간이 궁금한가요? 디렉터가 직접 전하는 브랜드와 쇼룸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만나보세요.
29 어라운드 쇼룸(29 AROUND SHOWROOM)은 브랜드와 쇼룸, 그리고 디렉터가 추천하는 핫플레이스까지 다양한 이야기를 전합니다.
29 AROUND SHOWROOM on YouTube!
어라운드 쇼룸의 Full 영상을 페이지에서 바로 확인하세요!
JO'S LOUNGE
서울 종로구 율곡로 82 501호
EVENT
유성범
1월의 어느 날, 추운 날씨를 잊을 정도로 포근한 온기를 품은 조스라운지 안국의 문을 두드렸습니다. 마음 가득히 진정성이 서려있는 그들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여 보세요.
Q.
조스라운지 안국의 전체적인 콘셉트에 대해 설명해 주세요.
방문하는 고객에게 매장이라는 느낌을 주기보다 친한 친구 '조'의 집에 초대받은 것처럼 느껴지길 원했어요. 무엇보다 편한 마음으로 저희 제품과 브랜드의 정체성을 경험할 수 있도록 신경 쓰고자 했습니다.
Q.
조스라운지의 첫 번째 공간을 꾸리는 동안, 영감이 되어준 것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아무래도 저희가 준비하는 첫 공간인 만큼 좋은 공간이라는 것에 대해 직접 보고 느끼고 싶은 마음에 덴마크 출장을 다녀왔어요. 여러 건축물, 인테리어 등을 둘러보며 자연과의 상호작용하는 방법이나 디테일하게 공간을 꾸미고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법을 배울 수 있었죠.
Q.
의류를 파는 매장 카운터에 수전이 있는 게 독특한데요. 어떤 이유에서 마련하게 된 걸까요?
매장을 찾아주신 고객에게 간단한 음료를 대접하기 위해서 마련했어요. 누구나 편안한 분위기로 소파에 앉아, 따뜻한 차를 마시며 내게 맞는 소재의 파자마를 찾아볼 수 있는 공간이 되길 바라며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Q.
브랜드를 이어가는 동안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는 부분이 있다면요?
무엇보다 우선시하는 것은 좋은 품질의 원단을 바탕으로 실제로 자주 입을 수 있는 파자마를 만드는 것이에요. 새 시즌을 준비할 때마다 아주 작은 부분이라도 더 발전된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Q.
조스라운지는 원단과 패턴도 직접 개발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보통 어떤 것에서 영감을 받으시는 편인가요?
가장 최근 발매했던 컬렉션으로 설명하자면 창문을 기준으로 집 안의 따뜻함을 들여다볼 때, 눈이 소복하게 쌓인 바깥 풍경을 바라볼 때. 두 가지 시선을 패턴으로 표현해 봤습니다. 매 시즌마다 이렇게 일상을 살아가면서 느끼는 것들을 고스란히 담아내고자 해요.
Q.
오프라인 고객에게만 주어지는 혜택이나 프로모션이 있을까요?
대개 선물용으로 구매하려고 방문하는 분들이 많아 선물 포장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요. 또 쇼룸에서만 볼 수 있는 원단과 제품도 따로 준비되어 있고요.
Q.
이 콘텐츠를 지켜보고 있을 29CM 고객들에게 마지막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조스라운지가 고객분들의 일상 순간순간에 함께하는 따뜻하고 편안한 브랜드로 기억되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