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좋아하는 그 브랜드의 공간이 궁금한가요? 디렉터가 직접 전하는 브랜드와 쇼룸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만나보세요.
29 어라운드 쇼룸(29 AROUND SHOWROOM)은 브랜드와 쇼룸, 그리고 디렉터가 추천하는 핫플레이스까지 다양한 이야기를 전합니다.
29 AROUND SHOWROOM on YouTube!
어라운드 쇼룸의 Full 영상을 페이지에서 바로 확인하세요!
LOW CLASSIC
시대를 초월한 미학과 내면의 아름다움을 전하는 브랜드. 간결한 실루엣과 세련된 소재, 참신한 디테일로 단순하면서도 단순하지 않은 멋을 추구하는 로우클래식을 소개합니다.
서울 중구 동호로15길 43 미래빌딩
EVENT
겨울비가 차분히 내리던 어느 날, 지난해 6월에 만났던 신당동의 빨간 벽돌 건물을 다시금 찾았습니다. 새로운 챕터에 들어선 로우클래식의 오피스 겸 쇼룸에 크고 작은 변화가 있었는데요. 과거와 미래를 관통하는 로우클래식만의 공간, '미래빌딩'이 품은 새로운 아름다움을 발견해 보세요.
Q.
안녕하세요. 각자 자기소개를 부탁드려요.
세연 안녕하세요. 로우클래식 디렉터 김세연입니다. 현재 로우클래식의 컬렉션 라인을 이끌고 있어요. 미래빌딩 2층에 자리잡은 로우클래식의 공간을 전하고 싶었습니다.
다솜 저는 로우클래식의 디퓨전 라인인 Lc의 디렉터를 맡고 있는 김다솜입니다. 특히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새 옷을 갈아입은 1층 Lc 스토어의 이야기를 꺼내보려고요.
Q.
연말 시즌을 맞아 선보인 디스플레이가 돋보이네요. 어떤 콘셉트인가요?
세연 홀리데이 시즌을 맞이해 눈꽃이라는 뜻의 <Snowflake> 테마로 곳곳을 꾸며봤어요. 화이트 크리스마스는 누구에게나 기대와 설렘이 깃든 순간이잖아요. 그날에만 느낄 수 있던 기분 좋은 찰나의 순간을 담아 모두에게 특별한 경험을 전하고 싶었어요.
다솜 스프레이를 사용해 마치 창문에 눈이 내린 듯한 연출을 더해봤어요. 내부에서 바깥으로 시선을 옮겨 창 너머 고요한 풍경에 잠시 잠겨보는 건 어떨까요? 미래빌딩의 키 컬러인 실버 톤의 풍선과 장식들도 만나보실 수 있는데요. 덕분에 따스하고 포근한 연말 분위기가 완성된 느낌이에요.
Q.
3층 전시 공간은 매번 다른 느낌을 주는 것 같아요.
세연 3층은 '미래 프로젝트'라는 가변적인 공간으로 구성했어요. 매번 다양한 전시가 진행되기 때문에 쇼룸을 방문하실 때마다 늘 변화된 모습을 느낄 수 있죠.
Q.
오프라인에서만 진행되는 특별한 이벤트가 있다고요.
다솜 12월 31일까지 럭키드로우 행사를 진행하고 있어요. 구매 여부 상관없이 미래빌딩 1층에 위치한 포토부스를 통해 참여하실 수 있는데요. 상품 랜덤 패키지부터 매장 즉시 할인 쿠폰까지 다채롭게 준비했어요.
Q.
2층에서 가장 신경 쓴 공간이 있다면요?
세연 피팅룸에 많은 공을 들였죠. 로우클래식이 생각하는 가장 아름다운 실버 텍스처를 구현하기 위해, 블랙 컬러 위에 실버를 덧입히는 방식으로 독특한 색감을 표현했어요. 브랜드만의 감성을 담아낸 널찍한 피팅룸은 고객들의 포토 스팟이기도 하죠.
Q.
2025년의 로우클래식이 문득 궁금해지네요.
세연 컬렉션 라인과 디퓨전 라인, 각자가 지닌 매력을 갖고 '따로 또 같이' 전략으로 브랜드를 이끌어 나갈 예정이에요. 여전히 로우클래식의 이명신 대표님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브랜드 전체의 창의적인 방향을 이끌어 주시고요. 내년에는 성수에 미래빌딩과 조금은 다른 모습의 리테일 매장도 준비하고 있으니 기대해 주셔도 좋아요.
Q.
1층 공간에 가장 큰 변화가 있는 것 같아요.
다솜 이전에 미래적인 디자인의 라운지가 있었던 1층은 디퓨전 라인인 Lc의 공간으로 새롭게 변모했어요. 미래빌딩 외관 특유의 돌출된 원형 디자인을 차용해 매장 내 서랍장과 피팅룸 공간을 연계성 있게 꾸몄고요. 지금 방문하시면 시즈널 패키지 상품인 틴케이스와 파우치도 만나보실 수 있어요.
Q.
리모델링 시 가장 신경 쓴 가구나 오브제가 있나요?
다솜 새하얀 눈덩이 같은 3D 소파와 원목 소재의 터닝도어 행거를 제작하는 데 신경을 많이 썼어요. 미래빌딩 오픈 이후 살짝 고민되는 지점이 있었는데요. 멋있는 공간에 좀 더 아늑한 느낌이 더해졌으면 했거든요. 직접 제작한 소파와 행거 덕분에 따스함이 공간 전체에 잘 스며든 것 같아요. 디퓨전 라인인 Lc 무드와도 잘 어울리고요.
Q.
마지막으로 이번 시즌 디렉터 추천 상품을 소개해 주세요.
세연 'SOFT WOOL TWILL WRAP COAT'를 추천해요. 오버사이즈 롱 코트로 하이넥과 벨트, 소매 비조 디테일이 있어 심플하지만 멋스러워요.
다솜 노치드 라펠과 플랩 포켓 디테일로 클래식한 분위기의 'OVERSIZED 3-BUTTON WOOL COAT'를 기본으로 골라봤고요. 다양한 이너와 레이어드할 수 있는 편안한 아우터로는 ‘SHEARLING BLOUSON’을 추천할게요. 밑단 밴딩 처리로 찬 공기가 들어오지 못하도록 디자인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