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좋아하는 그 브랜드의 공간이 궁금한가요? 디렉터가 직접 전하는 브랜드와 쇼룸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만나보세요.
29 어라운드 쇼룸(29 AROUND SHOWROOM)은 브랜드와 쇼룸, 그리고 디렉터가 추천하는 핫플레이스까지 다양한 이야기를 전합니다.
29 AROUND SHOWROOM on YouTube!
어라운드 쇼룸의 Full 영상을 페이지에서 바로 확인하세요!
FOR YOUR EYES ONLY
모든 계절의 시간 동안 우리의 일상 속에서 자연스레 스며들 미니멀 아이템을 선보이는 브랜드. 마치 유럽의 작은 거리에서 오랫동안 자리를 지켜온 상점들처럼 포 유어 아이즈 온리를 담아낸 한남동 쇼룸을 소개합니다.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 232 1층

BENEFIT
김태희
프리미엄 소재를 바탕으로 섬세한 실루엣과 현대적 디자인을 선보이는 포 유어 아이즈 온리의 새로운 컬렉션을 한남 쇼룸에서 소개합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멋이 더해지는 특별함을 입어보세요.
Q.
한남동에 쇼룸을 오픈한 이유가 있나요?
처음 선보이는 오프라인 공간이다 보니 무엇보다 위치가 가장 중요했어요. 약 1년 넘게 적합한 장소를 찾던 중 지금의 공간을 발견했습니다. 한남동의 골목길에 오래전부터 있었던 자연스러운 공간을 만드는 것이 쇼룸 오픈의 궁극적인 목표였어요.
Q.
포 유어 아이즈 온리의 한남동 쇼룸은 어떤 콘셉트로 꾸며졌나요?
작은 공간인 만큼 인테리어 요소들을 과하지 않게 배치하는 것이 중요했어요. 입구 쪽 유리 프레임은 블랙 우드로 설치해 안정감과 클래식 무드를 더했습니다. 벽면 왼쪽에는 미니멀 곡선형 메탈 행거를 두고, 오른쪽에는 옷장 같은 가구를 배치해 고객들이 제품을 착용하는 모습을 상상할 수 있도록 구성했어요. 피팅룸 내부는 하늘색으로 마감하여 사진으로 남겼을 때도 포유온의 아이덴티티가 드러나도록 설계했습니다.
Q.
쇼룸을 구성할 때 가장 신경 썼던 부분이 있다면요?
그냥 거리를 걷던 사람들도 들어오고 싶어지는 공간이길 바랐어요. 그래서 쇼룸 창가의 디스플레이에 특별히 신경을 썼죠. 낮에는 빈티지 테이블과 하인 스튜디오의 화병이 빛을 받으며 자연스럽게 시선을 끄는 역할을 하고, 저녁이 되면 카텔라니 앤 스미스의 플로어 스탠드가 공간을 더욱 아름답게 만들어줘요. 작은 조명들이 벽을 섬세하게 비추면서 영업이 끝난 후에도 쇼룸이 살아 있는 듯한 분위기를 연출해 줍니다.
Q.
'포 유어 아이즈 온리'라는 이름은 어떤 의미를 담고 있나요?
'오직 당신에게만 보여주는 소중한 것들'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일부러 멋을 내지 않아도 일상의 모든 순간들이 빛날 수 있도록 하는 브랜드가 되길 바라는 마음을 표현했어요.
Q.
포 유어 아이즈 온리의 뮤즈나 영감의 원천이 궁금해요.
일상은 물론 여행 중에도 순간순간 떠오르는 영감을 기록해 두는 편이에요. 하고 싶은 것이 많아서 시즌을 준비할 때마다 가장 먼저 그동안 모아둔 아카이브를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요. 브랜드의 방향성과 어울리는 디자인을 분류하고 다시 덜어내는 과정을 반복하면서 다듬어진 요소들이 모여 하나의 컬렉션으로 완성됩니다.
Q.
앞으로 어떤 브랜드로 나아가고 싶나요?
자연스럽게 일상의 한자리를 차지하는 옷을 만들고 싶어요. '오늘 뭐 입지?' 하고 고민할 때, 매 계절이 바뀔 때마다 계속 손이 가는 옷이요. 오랜 시간 옷장 한편에 늘 자리하고 있는 그런 브랜드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29 어라운드 쇼룸 시리즈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