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좋아하는 그 브랜드의 공간이 궁금한가요? 디렉터가 직접 전하는 브랜드와 쇼룸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만나보세요.
어라운드 쇼룸(AROUND SHOWROOM)은 브랜드와 쇼룸, 그리고 디렉터가 추천하는 핫플레이스까지 다양한 이야기를 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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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USE
꾸밈없이 간결한, 기본에 충실한 브랜드. 클래식 디자인에 은은한 색감으로 본질적인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비뮤즈를 소개합니다.
서울특별시 용산구 이태원로54가길 7 2층
EVENT
DIRECTOR of BMUSE
최윤정
특별한 한 사람을 위한 옷이 아닌, 평범한 누군가의 일상을 빛내주는 브랜드. 비뮤즈 최윤정 디렉터는 화려한 트렌드를 쫓기보다는 시간이 흘러도 변치 않는 가치에 집중하고 있는데요. 오래 입어도 질리지 않는 멋스러운 스타일을 한남 쇼룸에서 경험해 보세요.
Q.
첫 쇼룸의 위치를 이곳으로 정한 이유가 있나요?
2년 전, 쇼룸을 오픈할 때 '비뮤즈 같은 곳은 어딜까?' 고민했어요. 클래식하면서도 편하고 트렌디하면서도 한없이 가볍지는 않은 곳이요. 그러다 발견한 곳이 한남동이었고 지금의 비뮤즈를 너무나 잘 표현하는 동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Q.
이번에 리뉴얼 하셨다고 들었어요. 어떤 부분이 어떻게 바뀌었는지 궁금해요.
기존의 동선과 시선의 흐름을 깨지 않는 선에서 전체적인 분위기를 바꾸려고 노력했어요. 조명과 마루, 그리고 가구를 따뜻한 느낌으로 바꿨습니다. 가장 큰 변화는 새하얀 외관으로 바뀌었다는 점인데요. 이제 멀리서도 비뮤즈의 클래식한 무드를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Q.
디스플레이를 할 때 가장 신경쓰는 부분이 있다면요?
고객들이 쇼룸에 입장하자마자 제일 먼저 향하는 곳에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제품과 색을 위주로 진열하고 있습니다. 곳곳에 액세서리와 비뮤즈만의 특색이 담긴 오브제를 배치해서 지루하지 않게 포인트를 주었고요. 매 시즌 별로 콘셉트에 따라 배치를 바꾸고 있습니다.
Q.
곳곳에 놓인 과일이 인상적이에요.
이번 여름 컬렉션 콘셉트는 ‘싱그러운 여름의 맛’인데요. 시원하고 산뜻한 컬러들과 간결하고 깨끗한 디자인을 과일에 투영하여 표현했습니다. 쇼룸에서 고객들과 함께 여름의 싱그러움을 공유하고 싶어서 진짜 과일을 오브제로 선택했어요.
Q.
비뮤즈의 컬렉션을 보면 심플하면서 캐주얼한 아이템이 많은데요. 다른 브랜드들과 차별화된 비뮤즈만의 장점을 알려주세요.
우리만의 강점은 ‘과한 장식이 없다’는 건데요. 불필요한 요소들을 넣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비뮤즈만큼 자주 손이 가는 옷이 없다’는 고객들의 피드백을 받을 때 우리가 옳은 방향으로 가고 있구나 느끼고 있어요.
Q.
피팅룸이 매장 규모에 비해 넓게 느껴져요.
피팅룸은 비뮤즈를 가장 많이 느끼고 접하는 공간이라고 생각했고 이런 경험을 조금 더 오래 할 수 없을까 고민했습니다. 그 결과 피팅룸과 피팅룸 건너편 거울장이 탄생하게 되었는데요. 거울 셀카가 잘 나오는 곳이라 많은 분들이 좋아하시더라고요.
Q.
한남 쇼룸에는 주로 어떤 고객들이 방문하나요?
캐주얼하면서도 클래식한 감성을 좋아하는 2-30대 젊은 고객들이 자주 방문합니다. 가끔 엄마와 딸이 함께 와서 서로의 옷을 추천해 주고 같은 원피스와 니트를 하나씩 구입해가곤 하거든요. 그럴 때마다 뿌듯함을 느끼고 ‘더 많은 분들을 만족시킬 수 없을까?’라는 행복한 고민을 합니다.
Q.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되는데요. 비뮤즈는 고객들에게 어떤 브랜드로 기억되길 바라나요?
지금보다 더 작았을 때부터 항상 저희를 응원해 주시고 함께해 주셨던 고객분들이 많거든요. 브랜드가 점점 더 많은 사랑을 받을수록 더 기뻐해주시더라고요. 그런 분들에게 자랑스러운 친구 같은 브랜드가 되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