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좋아하는 그 브랜드의 공간이 궁금한가요? 디렉터가 직접 전하는 브랜드와 쇼룸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만나보세요.

어라운드 쇼룸(AROUND SHOWROOM)은 브랜드와 쇼룸, 그리고 디렉터가 추천하는 핫플레이스까지 다양한 이야기를 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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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ENERAL IDEA

제너럴 아이디어는 옷으로 자신의 취향을 발견하는 즐거움을 위해 다양한 핏과 실루엣을 제안합니다. 같은 아이템이라도 다채로운 스타일링과 레이어링을 통해 색다른 분위기로 표현할 수 있도록 컬렉션을 전개하고 있어요.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8길 20

EVENT

어라운드 쇼룸에서 제너럴아이디어를 최대 55% 할인으로 소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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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모션 기간 내 제너럴아이디어의 인기 상품들을 단독 최저가 혜택으로 선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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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모션 기간 내 제너럴아이디어 상품 7만원 이상 구매 고객 전원에게 ‘뉴욕 캔버스백’을 증정합니다.

이벤트 기간 I 2024. 7. 12. - 7.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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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벤트 기간 I 2024. 7. 12. - 7. 25.

DIRECTOR of GENERAL IDEA

최범석

한 번도 오르기 어려운 뉴욕 컬렉션을 무려 17번이나 전개해온 최범석 디렉터의 제너럴 아이디어는 대중과의 더욱더 긴밀한 호흡을 위해 2019년 과감한 방향 전환을 시도했습니다. 그가 도전한 새로운 항해의 시작, 제너럴아이디어 신사 플래그십 스토어를 소개합니다.

1F WOMAN

문을 열고 들어오면 모델이 런웨이를 걷는 듯한 행거 구성과 더불어 직선적인 동선이 펼쳐집니다. 매주 출시되는 신규 디자인과 제너럴 아이디어만의 무드가 담긴 아이템들을 선보이고 있어요.

1F WOMAN

1F WOMAN

문을 열고 들어오면 모델이 런웨이를 걷는 듯한

행거 구성과 더불어 직선적인 동선이 펼쳐집니다.
매주 출시되는 신규 디자인과 제너럴 아이디어만의
무드가 담긴 아이템들을 선보이고 있어요.

문을 열고 들어오면 모델이 런웨이를 걷는 듯한

행거 구성과 더불어 직선적인 동선이 펼쳐집니다.
매주 출시되는 신규 디자인과 제너럴 아이디어만의
무드가 담긴 아이템들을 선보이고 있어요.

Q.

미니멀하면서도 구조적인 파사드가 인상적이에요. 마치 하나의 큰 배처럼 느껴진달까요.

제너럴 아이디어라는 이름 아래 우먼과 맨 그리고 유니섹스 라인이 함께 전개되고 있는 모습을 표현했습니다. 3개의 층으로 나눠진 공간은 화이트 월과 스틸, 우드 3가지 소재를 적재적소에 섞어 각 라인의 느낌을 해치지 않으면서 일관된 무드로 어우러지도록 밸런스에 중점을 뒀어요.

Q.

첫 플래그십 스토어를 신사동 가로수길에 자리 잡게 된 특별한 이유가 있을까요?

온라인을 넘어 오프라인으로의 확장은 물론 글로벌 고객들에게 좀 더 가까이 다가가고 싶었어요. 다양한 경험과 문화가 공존하는 가로수길이 제격이라고 생각했죠. K-컬처를 대표하는 브랜드들이 모여있어 쇼핑과 문화를 함께 즐길 수 있고, 낮과 밤의 모습이 달라 더욱 특별한 곳이라고 봅니다.

2F WOMAN

2층은 제너럴아이디어를 대표하는 우먼 라인이 자리한 공간이에요. 캐주얼하면서도 우아함이 공존하는 브랜드 무드를 강조하고자 스틸, 우드 소재를 적절히 섞어 인테리어를 완성했어요.

2F WOMAN

2F WOMAN

2층은 제너럴아이디어를 대표하는
우먼 라인이 자리한 공간이에요.

캐주얼하면서도 우아함이 공존하는 브랜드
무드를 강조하고자 스틸, 우드 소재를
적절히 섞어 인테리어를 완성했어요.

2층은 제너럴아이디어를 대표하는
우먼 라인이 자리한 공간이에요.

캐주얼하면서도 우아함이 공존하는 브랜드
무드를 강조하고자 스틸, 우드 소재를
적절히 섞어 인테리어를 완성했어요.

Q.

신사 플래그십 스토어를 방문하는 고객들이 주목해야 할 공간을 소개해 주세요.

앞서 언급한 파사드와 더불어 각 층을 연결하는 구조적인 형태의 계단은 위에서 내려다보았을 때 흡사 갤러리에 온 느낌을 줍니다. 각 층을 하나의 공간이라고 인식되게 만드는 매개체이자 고객들의 포토 스폿으로 사랑받고 있어요.

Q.

멋진 쇼룸에 비해 피팅룸이 작아 불편한 경우가 종종 있는데, 여긴 피팅룸이 층마다 있고 꽤 넓더라고요.

플래그십 스토어이기 때문에 가능한 설계라고 생각해요. 제너럴아이디어를 가장 가깝게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인 만큼 세심하게 신경 쓴 부분입니다. 공간마다의 개성을 살리기 위해 층마다 각각 다른 모습으로 구성했어요.

Q.

디스플레이된 대부분의 제품이 개성 강한 디자인보다 일상에서 편히 입기 좋은 스타일이네요.

제너럴아이디어의 옷들은 특정 연령층을 타깃으로 삼지 않아요. 고객들이 각자의 취향에 맞춰 자신을 표현할 수 있도록 클래식 기반의 캐주얼 아이템들을 중심으로 전개합니다. 그래서인지 엄마와 딸이 함께 제너럴아이디어를 입는다는 얘기도 자주 들었어요.

B1F MAN/UNISEX

맨즈웨어와 유니섹스 라인이 있는 신사 플래그십 스토어의 지하층이에요. 매니시한 스틸 소재와 중앙의 은은한 센터 조명을 중심으로 다양한 아이템을 소개하고 있어요.

B1F MAN/UNISEX

B1F MAN/UNISEX

맨즈웨어와 유니섹스 라인이 있는
신사 플래그십 스토어의 지하층이에요.
매니시한 스틸 소재와 중앙의
은은한 센터 조명을 중심으로

다양한 아이템을 소개하고 있어요.

맨즈웨어와 유니섹스 라인이 있는
신사 플래그십 스토어의 지하층이에요.
매니시한 스틸 소재와 중앙의
은은한 센터 조명을 중심으로

다양한 아이템을 소개하고 있어요.

Q.

과거의 제너럴아이디어는 수차례 뉴욕 컬렉션을 진행했던 ‘남성복’ 브랜드였는데요. 브랜드의 방향성을 전환하게 된 계기가 궁금합니다.

정말 좋은 옷을 만들어 제품 주도적인 성장을 해보고 싶었어요. 해외에서 수차례 런웨이 쇼를 진행해 오며 제품에 집중하기보다 어떤 쇼를 보여줄지에 대한 고민을 더 많이 하고 있더라고요. 문득 변화가 필요한 시점이라고 깨달았습니다. 눈으로 봤을 때 예쁜 옷과 직접 입고 일상생활을 할 때 오는 즐거움은 별개라고 생각했어요. 이러한 새로운 시도를 통해 국내에서 다시 자리 잡고 안정을 찾게 된 것 같아요.

Q.

새롭게 달라진 제너럴아이디어를 경험한 고객들이 가장 많이 언급하는 제품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소재와 퀄리티, 그리고 세심함. 특히 시그니처 아이템인 니트웨어는 재구매율이 굉장히 높아요. 입었을 때 피부에 닿는 소재의 부드러운 촉감에 대한 칭찬이 많습니다.

Q.

제너럴아이디어가 전개해 나갈 미래가 궁금해요. 고객들에게 어떤 브랜드로 기억되고 싶나요?

착하게 성장하는 브랜드요. 세계로 나아가기 위한 단계를 밟아가는 시점인 현재 제품과 브랜드 가치를 아우르기 위해 노력 중입니다. 많은 고객에게 사랑받기 위해 지켜온 제너럴아이디어의 가치와 철학이 해외에서도 인정받을 수 있길 희망해요.

AROUND
SHOWROOM
in 신사동
AROUND SHOWROOM
in 신사동

    위알 필라델피아

    @wiir.philadelphia

    미국의 작은 가게를 옮겨놓은 듯한 분위기의 샌드위치 집입니다. 테라스에 앉아 맥주와 필리치즈 스테이크를 먹고 있으면 그것만큼 행복한 게 없죠.

    서울 강남구 가로수길 57-6

    이코복스커피

    @ikovoxcoffee

    2010년부터 가로수길에서 자리를 지켜온 이코복스커피를 추천할게요. 고품질 스페셜티 커피를 맛볼 수 있어요. 틈날 때면 종종 방문해 여유를 즐기곤 합니다.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10길 37 1층

DIRECTO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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