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인의 기술
드부이에는 1830년 프랑스 보주(Vosges) 지역에서 작은 단조 공장으로 시작했습니다. 현재는 구리, 스테인리스 스틸, 철 등 다양한 소재로 키친웨어를 만들며 미식의 나라 프랑스를 대표하는 명품 키친웨어 브랜드로 자리 잡았어요.
드부이에가 지난 200여 년 동안 사랑받아 올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장인 정신을 꼽을 수 있어요. 드부이에는 제품 제작 과정에서 최첨단 기술을 사용하기도 하지만 제품의 정교함을 위해 장인들의 세심한 터치로 공정 과정을 마무리합니다. 약 170명의 장인들은 개개인이 가진 노하우를 쏟아내며 정성을 다해 드부이에 제품을 생산해내고 있어요.
주방 속 영감을 주는 오브제
드부이에는 예술의 본고장이라 불리는 프랑스에서 태어난 제품답게 기능뿐만 아니라 미학적으로도 뛰어난 제품이에요. 글로시한 표면 처리로 영롱한 자태를 뽐내는 어피니티 컬렉션, 컬러풀한 손잡이로 경쾌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쵸크 논스틱 인덕션 프라이팬, 구리 90%와 스테인리스 스틸 10%의 비율로 세련되고 우아한 로즈 골드빛을 발하는 프리마 마테라 컬렉션 등. 드부이에의 제품들은 주방 속 존재만으로도 빛을 발하는 오브제가 되어줍니다.
성공적인 레시피는 음식의 재료, 셰프의 기술, 그리고 조리 도구에 좌우된다고 하죠. 드부이에의 제품은 같은 요리라 해도 좀 더 깊고 섬세한 맛을 극대화하여 전 세계 많은 유명 셰프들이 선택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세계 최고의 요리 대회 '보퀴즈 도르(Bocuse d'Or)'의 든든한 서포터이기도 해요. 보퀴즈 도르에 참가한 젊고 유능한 셰프들이 자신의 요리를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함으로써 미식 문화 전체 발전에도 동참하고 있습니다. 이는 모두가 건강하고 좋은 음식을 즐길 수 있어야 한다는 드부이에의 신념과도 통한다고 할 수 있어요.
HISTORY
드부이에에 대해 미처 알지 못했던 것들
Q. 드부이에에서 어떤 일을 맡고 있나요?
저는 드부이에 그룹에서 해외 영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약 40개국을 관리하고 있으며 브랜드가 각 시장에서 적절한 포지셔닝을 갖추고 폭넓은 유통망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저의 주요 업무입니다.
Q. 어떤 계기로 드부이에에 합류하게 되었나요?
평소 프랑스에서 만들어진 프리미엄 제품을 알리는 일을 하고 싶었어요. 드부이에는 전문 셰프들뿐만 아니라 일반 소비자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는 브랜드로 프랑스에서 몇 안 남은 쿡 웨어 제조사라는 점에서 함께 해야겠다는 확신을 갖게 됐어요.
Q. 드부이에의 가장 특별한 점은 무엇일까요?
수십 년간 이어져 온 노하우를 가진 장인들의 손에서 탄생한다는 점이에요. 그들이 가진 고유의 스킬과 전문 지식을 통해 제품을 세상에 내보이고 있어요. 우리가 가장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품질과 내구성뿐만 아니라 드부이에만이 가질 수 있는 매력까지 갖추고 있죠.
Q. 드부이에는 세계적인 요리 경연 대회 ‘보퀴즈 도르(Bocuse d’Or)’의 공식 후원사입니다. 기억에 남는 참가자가 있나요?
2021, 2023년 두 번의 대회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하며 대회 참가자들에게 조리도구를 지원했어요. 2021년 대회에서 저희와 지속적으로 파트너십을 가지고 있었던 프랑스 팀이 우승했던 순간이 가장 기억에 남아요. 사실 그들은 우승 후보가 아니었어요. 프랑스 팀은 여러 차례 저희 공장에 방문해 대회를 준비했습니다. 그러면서 조리 시간을 줄이고 정밀도를 높일 수 있는 도구를 개발하기도 했죠. 준비 과정을 함께 했기에 그들의 우승이 더욱 특별하게 다가와 기억에 남는 것 같습니다.
Q. 한국 쿡 웨어 시장의 특징이 있나요?
한국 소비자들은 품질과 디자인에 대한 기대치가 매우 높은 편입니다. 때문에 주방 안 혹은 식탁 위에 놓이는 조리 도구들을 선택할 때 미적으로 고급스러울 뿐만 아니라 품질까지 뛰어난 제품을 선택하려고 해요. 트렌드에 있어서도 앞서가는 점이 굉장히 인상적입니다. 그래서 한국의 음식 문화와 라이프스타일이 전 세계적으로 사랑을 받고 있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Q. 29CM 유저에게 추천하는 제품이 있다면요?
제가 2020년 드부이에 그룹에 입사한 이래 저희 집 주방은 드부이에 제품으로 가득 차 있어요. 저는 요즘같이 쌀쌀한 날씨에 어피니티 양수 냄비에 스튜나 수프를 자주 끓여 먹어요. 맛은 물론이고 질감이 정말 훌륭하게 표현돼요. 아침엔 쵸크 논스틱 프라이팬에 계란을 자주 구워 먹는데 사용하기도 쉽고 세척도 간편해서 애용하는 제품입니다.
CHOC NON-STICK INDUCTION FRYPAN
Mineral B Element Frypan
AFFINITY DOUBLE HANDLE POT
이미지 제공 de Buy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