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구 디자인 뮤지엄에서는
매월 유서 깊은 글로벌 브랜드와
완성도 높은 제품의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열여섯 번째 브랜드는
로얄코펜하겐입니다.

2024. 5. 21 - 6. 3

로얄코펜하겐 : 덴마크 왕실이 사랑한 도자기

로얄코펜하겐 : 덴마크 왕실이 사랑한 도자기

로얄코펜하겐 : 덴마크 왕실이 사랑한 도자기

이구 디자인 뮤지엄에서는 매월 유서 깊은 글로벌 브랜드와

완성도 높은 제품의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열여섯 번째 브랜드는 로얄코펜하겐입니다.

2024. 5. 21 - 6. 3

로얄코펜하겐 : 덴마크 왕실이 사랑한 도자기

로얄코펜하겐 : 덴마크 왕실이 사랑한 도자기

2

1

F

갤러리

250여 년 역사의 왕실 도자기를 만나다.

GALLERY

2

1

F

갤러리

왕실 도자기를 만나다.

250여 년 역사의

GALLERY

여왕이 만든 도자기

1775년 덴마크의 강력한 여왕 줄리안 마리 황태후는 국가의 경제적인 발전을 위해 다양한 업적을 남겼습니다. 그중 하나는 그녀의 후원으로 덴마크 왕립 자기 공장, 즉 로얄코펜하겐 최초의 공장을 설립한 것이었죠.

로얄코펜하겐은 현재까지도 덴마크 왕실에서 공식적으로 사용되는 식기 브랜드입니다. 브랜드 로고의 왕관은 왕실과의 밀접한 관계를, 세 줄의 물결은 덴마크를 둘러싸고 가르는 세 개의 해협을 상징합니다. 물결 하단의 문구는 왕실의 공식 임명 업체임을 나타내고 있어요.

문화유산이 된 핸드 페인팅

‘블루 플레인’ 라인은 브랜드 설립과 동시에 탄생한 로얄코펜하겐 최초의 디너웨어입니다. 블루 플레인을 통해 시그니처인 ‘플루티드(Fluted)’ 형태가 첫선을 보였어요. 핸드 페인팅과 모던 클래식 디자인으로 꾸준히 사랑받는 대표 제품이자 덴마크의 문화유산이죠.

블루 플레인을 비롯한 핸드 페인팅 제품이 뛰어난 품질을 지니기 위해서는 각각의 제품마다 수천 번의 붓질이 필요합니다. 그 외에도 몰딩, 페인팅, 굽기, 유약 처리, 포장 등 30여 명 장인의 숭고한 수작업을 거쳐야 비로소 하나의 제품이 완성됩니다.

테이블 위의 명품

로얄코펜하겐의 슬로건은 ‘일상에 럭셔리를 담다’예요. 시대와 유행을 초월하는 가치를 생활 속에서 느끼길 바라죠. 장인의 손길이 담긴 명품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파손 보증 제도를 운영합니다.

또한 한국 식문화에 대한 존중을 담아 한식 그릇을 제작했습니다. 총 8개 라인에서 한식기를 만날 수 있어요. 또 로얄코펜하겐 특유의 형태에 경쾌한 색감의 실리콘 슬리브로 마감한 ‘컨트라스트 머그‘는 29CM에서 단독으로 출시되었습니다.

HISTORY

로얄코펜하겐의 역사와 전통

3

2

F

오피스

로얄코펜하겐 본사의 마케팅 디렉터 에밀리 윌더와의 인터뷰.

OFFICE

3

2

F

오피스

에밀리 윌더와의 인터뷰.

로얄코펜하겐 본사의 마케팅 디렉터

OFFICE

헤드 마케팅 디렉터

헤드 마케팅 디렉터

EMILY WILDER

EMILY WILDER

에밀리 윌더

에밀리 윌더

Q. 덴마크에서 로얄코펜하겐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친숙한 브랜드이자 선망의 대상이에요. 의미 있는 순간을 축하하거나 선물을 고를 때, 모두가 식탁에 모일 때면 로얄코펜하겐 도자기가 함께 하는 것이 흔한 일이에요. 브랜드의 역사가 덴마크 가정의 일부였고 제품은 세대를 거쳐 대물림되고 있죠.

Royal Copenhagen has been part of Danish homes, and passed down from grandmothers to mothers and to the current generation.

Royal Copenhagen has been part of Danish homes, and passed down from grandmothers to mothers and to the current generation.

Q. 로얄코펜하겐에 대한 최초의 기억을 이야기해 주세요.

어릴 적에 할머니 할아버지 댁에 가면 테이블에 늘 로얄코펜하겐의 도자기 장식품과 그릇들이 올려져 있었어요. 벽에는 손주들의 출생연도가 적힌 접시들이 걸려 있었는데 나중에 각자 물려받았죠. 할머니의 찻잔과 티포트는 어머니가 갖고 계시는데 볼 때마다 할머니가 떠올라요. 할머니 할아버지가 안 계신 지금, 로얄코펜하겐의 추억이 인생에 이렇게 큰 의미를 갖게 될 줄 몰랐어요.

I never thought those memories surrounding the porcelain would have so much meaning later in my life, when my grandparents are no longer here.

I never thought those memories surrounding the porcelain would have so much meaning later in my life, when my grandparents are no longer here.

Q. 250년 역사와 전통을 지닌 브랜드에서 일한다는 것은 어떤 느낌인가요?

로얄코펜하겐의 유산은 왕실의 전통, 흠잡을 데 없는 디자인, 수공예 장인의 뛰어난 기술을 바탕으로 하고 있어요. 덴마크 왕실 납품 업체로서 전통에 대한 깊은 존중, 높은 수준의 장인 정신이 브랜드의 원동력이죠. 이런 브랜드에서 일한다는 것은 의미 있고 섬세한 무언가의 일부를 맡고 있는 기분이고 자부심을 느낍니다.

The legacy of Royal Copenhagen is founded on its royal heritage, immaculate design and the rare skills of hand-craftsmen.

The legacy of Royal Copenhagen is founded on its royal heritage, immaculate design and the rare skills of hand-craftsmen.

Q. 실생활에서 사용하는 제품 중 가장 애착이 가는 제품이 무엇인지 궁금해요.

남편과 제 이름이 핸드페인팅으로 새겨진 ‘비스포크 컬렉션 머그’입니다. 브랜드 이미지를 촬영할 때 저희가 실제로 사용하는 머그를 가져와서 찍기도 했어요. 브랜드 설립과 함께 탄생한 오리지널 ‘블루 플레인’ 패턴이라 의미 있고, 각자의 영문 이름을 장인이 핸드페인팅한 비스포크 디자인이라서 더 애착이 갑니다.

This one is the original Blue Fluted Plain pattern that began its history with the establishment of the brand, the customized engraving service with a bespoke design adds even more specialness.

This one is the original Blue Fluted Plain pattern that began its history with the establishment of the brand, the customized engraving service with a bespoke design adds even more specialness.

Q. 덴마크에서 테이블웨어에 대한 애정이 상당히 크다고 들었는데 어느 정도인가요?

덴마크 문화에서 중요한 부분 중에 하나가 테이블 주위에 모이는 것입니다. 분위기에 맞춰 어떻게 테이블을 세팅할지 굉장히 신경 쓰는 편이에요. 그래서 매년 로얄코펜하겐 플래그십스토어에서 ‘올해의 크리스마스 테이블(Annual Christmas Tables)’을 공개할 때면 큰 관심이 쏟아집니다. 한국을 비롯해 전 세계의 사람들이 테이블 세팅 아이디어와 영감을 얻어 가죠.

Whenever we have the Annual Christmas Tables at the Royal Copenhagen Flagshipstore, it receives a lot of attention from numerous people and media from all over the world.

Whenever we have the Annual Christmas Tables at the Royal Copenhagen Flagshipstore, it receives a lot of attention from numerous people and media from all over the world.

Q. 로얄코펜하겐을 처음 구매하는 사람에게 어떤 제품을 추천하면 좋을까요?

볼 또는 머그로 시작해 보세요. 최소한의 장식으로 심플하고 간결하면서도 핸드페인팅 헤리티지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블루 라인' 컬렉션을 추천합니다. 특별한 날을 위해 아껴두지 말고 매일 사용하세요. 삶의 모든 순간을 기억에 남는 순간으로 만들 수 있어요.

The meaning of choosing Royal Copenhagen is to elevate every occasion to a memorable moment through handcrafted porcelain.That should not only be saved for the special occasions, but brought into use.

The meaning of choosing Royal Copenhagen is to elevate every occasion to a memorable moment through handcrafted porcelain.That should not only be saved for the special occasions, but brought into use.

R

3

F

쇼룸

수작업으로 완성되는 로얄코펜하겐의 베스트셀러.

SHOWROOM

R

3

F

쇼룸

로얄코펜하겐의 베스트셀러.

수작업으로 완성되는

SHOWROOM

#1

#1

ALPHABET PLATE

ALPHABET PLATE

로얄코펜하겐 최초의 디너웨어 ‘블루 플레인’ 패턴을 기반으로 영문 이니셜을 더한 ‘알파벳 컬렉션’입니다. 순백색 자기에 로얄코펜하겐을 대표하는 패턴과 고풍스러운 알파벳이 그려져 우아하죠. 젊고 감각적인 디자인에 특별한 의미를 담은 이니셜을 고를 수 있어 선물하기 좋아요. 모든 제품이 장인들의 섬세한 핸드 페인팅으로 완성됩니다.

로얄코펜하겐 최초의 디너웨어 ‘블루 플레인’ 패턴을 기반으로 영문 이니셜을 더한 ‘알파벳 컬렉션’입니다. 순백색 자기에 로얄코펜하겐을 대표하는 패턴과 고풍스러운 알파벳이 그려져 우아하죠. 젊고 감각적인 디자인에 특별한 의미를 담은 이니셜을 고를 수 있어 선물하기 좋아요. 모든 제품이 장인들의 섬세한 핸드 페인팅으로 완성됩니다.

#2

#2

ALPHABET MUG

ALPHABET MUG

1884년 처음 선보인 로얄코펜하겐의 우아한 하이 핸들 형태를 그대로 살린 머그입니다. 블루 플레인 패턴의 모티브가 된 국화꽃이 알파벳을 감싸듯 표현되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내죠. 330ml와 250ml 두 가지 용량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1884년 처음 선보인 로얄코펜하겐의 우아한 하이 핸들 형태를 그대로 살린 머그입니다. 블루 플레인 패턴의 모티브가 된 국화꽃이 알파벳을 감싸듯 표현되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내죠. 330ml와 250ml 두 가지 용량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3

BLUELINE SHALLOW BOWL

BLUELINE SHALLOW BOWL

‘블루 라인’은 1775년 로얄코펜하겐의 시작을 함께한 최초의 디너웨어 ‘블루 플레인’을 계승한 새로운 컬렉션입니다. 조개껍질 표면처럼 표현된 수백 년 역사의 세로 홈 장식과 깊고 푸른 색상이 돋보이는 붓질을 고스란히 담고 있어요. 제품 가장자리에 둘러진 코발트블루 색상의 선은 정교한 핸드페인팅으로 그려져 제품마다 다른 매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블루 라인'은 1775년 로얄코펜하겐의 시작을 함께한 최초의 디너웨어 '블루 플레인'을 계승한 새로운 컬렉션입니다. 조개껍질 표면처럼 표현된 수백 년 역사의 세로 홈 장식과 깊고 푸른 색상이 돋보이는 붓질을 고스란히 담고 있어요. 제품 가장자리에 둘러진 코발트블루 색상의 선은 정교한 핸드페인팅으로 그려져 제품마다 다른 매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4

#4

BLUELINE MUG

BLUELINE MUG

테두리를 따라 섬세하게 이어지는 얇고 푸른 선은 블루 라인의 머그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전통 수공예 도자기의 아름다움을 살리되 현대 식문화를 고려해 실용적으로 디자인되었어요. 평평한 면에 손으로 직접 찍은 로고 스탬프 장식이 특징입니다.

테두리를 따라 섬세하게 이어지는 얇고 푸른 선은 블루 라인의 머그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전통 수공예 도자기의 아름다움을 살리되 현대 식문화를 고려해 실용적으로 디자인되었어요. 평평한 면에 손으로 직접 찍은 로고 스탬프 장식이 특징입니다.

#5

#5

CONTRAST MUG

CONTRAST MUG

로얄코펜하겐의 역사와 디자인 전통에 대한 존중을 바탕으로 현대적인 재해석을 더한 제품입니다. 로얄코펜하겐의 상징인 플루티드 무늬에 선명한 색상의 실리콘 슬리브를 더했어요. 뜨거운 음료를 담아도 손으로 들거나 내려놓기에 편리합니다. 총 18가지 컬러로 29CM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단독 상품입니다.

로얄코펜하겐의 역사와 디자인 전통에 대한 존중을 바탕으로 현대적인 재해석을 더한 제품입니다. 로얄코펜하겐의 상징인 플루티드 무늬에 선명한 색상의 실리콘 슬리브를 더했어요. 뜨거운 음료를 담아도 손으로 들거나 내려놓기에 편리합니다. 총 18가지 컬러로 29CM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단독 상품입니다.

이미지 제공 : 로얄코펜하겐

PROMOTION

1

UP TO 20%

로얄코펜하겐 제품을 단독 최대 20% 할인으로 소개합니다.

행사 기간 I 2024. 5. 21 - 6. 3

1

UP TO 20%

로얄코펜하겐 제품을 단독 최대 20% 할인으로 소개합니다.

행사 기간 I 2024. 5. 21 - 6. 3

1

UP TO 20%

로얄코펜하겐 제품을 단독 최대 20% 할인으로 소개합니다.

행사 기간 I 2024. 5. 21 - 6. 3

2

29CM ONLY

총 18가지 색상의 컨트라스트 머그는 오직 29CM에서만 만날 수 있습니다.

행사 기간|2024. 5. 21 - 6. 3

2

29CM ONLY

총 18가지 색상의 컨트라스트 머그는 오직 29CM에서만 만날 수 있습니다.

행사 기간|2024. 5. 21 - 6. 3

2

29CM ONLY

총 18가지 색상의 컨트라스트 머그는 오직 29CM에서만 만날 수 있습니다.

행사 기간|2024. 5. 21 - 6. 3

3

GIFT EVENT

로얄코펜하겐 제품을 구매하고 사진 후기를 작성해 주세요. 5명을 선정해 한정판 플라켓을 증정합니다.

사진 후기 작성 기간|5. 21 TUE - 6. 6 THU 당첨자 발표 날짜|6. 7(금) 당첨자 발표 방법|29CM 공지사항 및 개별 연락

3

GIFT EVENT

로얄코펜하겐 제품을 구매하고 사진 후기를 작성해 주세요. 5명을 선정해 한정판 플라켓을 증정합니다.

사진 후기 작성 기간|5. 21 TUE - 6. 6 THU 당첨자 발표 날짜|6. 7(금) 당첨자 발표 방법|29CM 공지사항 및 개별 연락

3

GIFT EVENT

로얄코펜하겐 제품을 구매하고 사진 후기를 작성해 주세요. 5명을 선정해 한정판 플라켓을 증정합니다.

사진 후기 작성 기간|5. 21 TUE - 6. 6 THU 당첨자 발표 날짜|6. 7(금) 당첨자 발표 방법|29CM 공지사항 및 개별 연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