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 디자인 뮤지엄에서는 매월 한 번씩 감각적인
디자인 브랜드와 완성도 높은 제품의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스무 번째 브랜드는 이딸라입니다.

2025. 2. 12. - 2. 25.

이딸라 : 유리에 스며든 빛나는 가치

이딸라 : 유리에 스며든 빛나는 가치

29 디자인 뮤지엄에서는 매월 한 번씩 감각적인
디자인 브랜드와 완성도 높은 제품의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스무 번째 브랜드는 이딸라입니다.

2025. 2. 12. - 2. 25.

이딸라 : 유리에 스며든 빛나는 가치

2

1

F

전시장

유리 안에 불어넣은 아름다운 생명력

GALLERY

2

1

F

갤러리

아름다운 생명력

유리 안에 불어넣은

GALLERY

작은 마을에서 꽃피운 유리

1881년 핀란드 이딸라 작은 마을의 유리공장에서는 유리로 표현할 수 있는 가장 섬세하고 독창적인 작품들이 만들어지기 시작했습니다. 유리에 생명력을 불어넣는 마우스 블로운 기술은 시간이 흐르면서 브랜드의 대표적인 특성으로 자리매김했으며, 여기에 더해진 다채로운 색감과 감각적인 디자인은 이딸라를 노르딕 라이프스타일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성장시켰죠.

일상 속에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미적 가치들은 유리공예를 넘어 테이블웨어와 인테리어 소품 등 다양한 분야로 확장되었고, 이제는 세대를 초월하는 지속 가능한 가치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특별함을 만드는 디자이너

이딸라의 특별함은 디자이너들에게 있습니다. 시대를 대표하는 디자인 혁신가들과의 협업을 통해,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타임리스 디자인(Timeless design) 제품을 선보여 왔죠.

디자인의 선구자들이 만들어낸 실용적이면서도 감각적인 작품들은 이딸라의 중요한 철학이 되었어요. 이딸라가 140년 넘는 기간 동안 많은 사람들에게 꾸준히 사랑을 받아온 이유도 시간의 흐름에 희석되지 않는 사람에 대한 깊은 생각이 담긴 디자인 덕분일 거예요.

HISTORY

이딸라의 기초가 된 디자인

  • Aalto Vase

    by Alvar Aalto

    호수 둘레의 곡선에서 영감을 받은 곡선 형태의 화병

  • Teema

    by Kaj Frank

    심플한 컬러와 형태에 집중한 테이블웨어

  • Birds

    by Oiva Toikka

    새에 대한 무한한 상상력을 담아낸 유리 수공예품

  • Ultima Thule

    by Tapio Wirkkala

    빙하가 녹아내리듯 신비로움이 느껴지는 글라스웨어

3

2

F

사무실

과거를 기념하고 미래에도 이어지는 아름다움을 위해

OFFICE

3

2

F

사무실

이어지는 아름다움을 위해

과거를 기념하고 미래에도

OFFICE

글로벌 마케팅 디렉터

글로벌 마케팅 디렉터

STEPHANIE STOTT

STEPHANIE
STOTT

스테파니 스톳

스테파니 스톳

Q. 간단하게 본인 소개 부탁드려요.

이딸라와 고객이 만나는 모든 접점에서의 브랜드 전략과 콘텐츠 제작, 협업과 실행을 맡고 있습니다.

The team and I are responsible for the brand strategy, content creation, collaboration and implementation across all touchpoints that is visible to our customers.

The team and I are responsible for the brand strategy, content creation, collaboration and implementation across all touchpoints that is visible to our customers.

Q. 이딸라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는 무엇인가요?

아이코닉한 디자인과 뛰어난 품질, 그리고 세대를 이어가는 아름다움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요. 우리에게 디자인은 사람을 위한 문제예요. 이딸라 제품은 수십 년, 여러 세대에 걸쳐 매일매일 사랑받고 사용될 수 있도록 디자인되고 있어요.

Design made to be loved and used, day in and day out, for decades and generations to come.

Design made to be loved and used, day in and day out, for decades and generations to come.

Q. 한국 소비자들은 어떤 특징이 있나요?

한국 소비자들은 브랜드에 대한 이해가 높고 이딸라의 헤리티지와 북유럽 미학에 관심이 많아요. 더불어 각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용도를 찾고 그 안에 있는 디자인 스토리를 찾는 것이 큰 특징이에요.

The biggest characteristic of Korean consumers is finding a use that suits their individual lifestyle and discovering the design stories within it.

The biggest characteristic of Korean consumers is finding a use that suits their individual lifestyle and discovering the design stories within it.

Q. 특별히 추천하고 싶은 컬렉션이 있나요?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울티마 툴레(Ultima Thule)'는 제가 꼭 추천하고 싶은 컬렉션이에요. 간단한 유리컵부터 시작해서 접시나 다른 아이템들로 계속 확장해 나가면 좋을 것 같아요.

A collection that certainly stands the test of time is our Ultima Thule collection, and for sure one that I would recommend collecting.

A collection that certainly stands the test of time is our Ultima Thule collection, and for sure one that I would recommend collecting.

Q. 이딸라의 다음 목표는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과거에 탄생한 대표 컬렉션을 계속해서 기념하는 동시에 새로운 요소를 적절히 추가해 또 다른 라인을 완성하는 거예요.
고객이 우리의 창의적인 세계에 몰입하게 하고 앞으로 또 다른 140년 동안 그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하고 싶어요.

과거에 탄생한 대표 컬렉션을 계속해서 기념하는 동시에 새로운 요소를 적절히 추가해 또 다른 라인을 완성하는 거예요. 고객이 우리의 창의적인 세계에 몰입고 앞으로의 또 다른 140년 동안 그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하고 싶어요.

Our goal is to continue to celebrate iconic designs and products from past collections,

as well as bringing the right level of newness to complete our offering.

Our goal is to continue to celebrate iconic designs and products from past collections,

as well as bringing the right level of newness to complete our offering.

R

3

F

쇼룸

140년 넘게 사랑받아온 이딸라의 제품들

SHOWROOM

R

3

F

쇼룸

이딸라의 제품들

140년 넘게 사랑받아온

SHOWROOM

#1

#1

KASTEHELMI

DESIGNER

Oiva Toikka

'가스테헬미'는 핀란드어로 '이슬방울'을 뜻해요. 유리를 압축시킬 때 나오는 동그란 방울들을 이용해 반짝이는 풀잎의 이슬방울을 표현한 라인입니다. 표면의 입체적인 디자인이 유리 본연의 아름다움을 더 극명하게 해줍니다. 캐주얼한 자리나 격식있는 자리, 모두에 어울리는 컬렉션이에요.

DESIGNER

Oiva Toikka

'가스테헬미'는 핀란드어로 '이슬방울'을 뜻해요. 유리를 압축시킬 때 나오는 동그란 방울들을 이용해 반짝이는 풀잎의 이슬방울을 표현한 라인입니다. 표면의 입체적인 디자인이 유리 본연의 아름다움을 더 극명하게 해줍니다. 캐주얼한 자리나 격식있는 자리, 모두에 어울리는 컬렉션이에요.

#2

#2

TEEMA

DESIGNER

Kaj Frank

'컬러만이 유일하게 필요한 장식'이라는 디자이너의 철학을 따라 원형, 사각형, 삼각형 등 가장 핵심적인 디자인 요소만을 담고 있습니다. 심플한 디자인만큼 무궁무진한 조합이 가능하고 뛰어난 실용성으로 다양한 목적에 맞게 사용할 수 있어요.

DESIGNER

Kaj Frank

'컬러만이 유일하게 필요한 장식'이라는 디자이너의 철학을 따라 원형, 사각형, 삼각형 등 가장 핵심적인 디자인 요소만을 담고 있습니다. 심플한 디자인만큼 무궁무진한 조합이 가능하고 뛰어난 실용성으로 다양한 목적에 맞게 사용할 수 있어요.

#3

#3

ULTIMA THULE

DESIGNER

Tapio Wirkkala

북유럽 자연의 독특한 감성을 담아낸 디자인과 이딸라의 유리 장인정신이 결합되어 탄생한 컬렉션입니다. 천 시간 이상의 협업을 통해 빙하가 녹아내리는 모습을 형상화한 독특한 라인이죠. 극북의 자연을 그대로 옮겨온 듯한 매력을 집에서도 경험할 수 있을 거예요.

DESIGNER

Tapio Wirkkala

북유럽 자연의 독특한 감성을 담아낸 디자인과 이딸라의 유리 장인정신이 결합되어 탄생한 컬렉션입니다. 천 시간 이상의 협업을 통해 빙하가 녹아내리는 모습을 형상화한 독특한 라인이죠. 극북의 자연을 그대로 옮겨온 듯한 매력을 집에서도 경험할 수 있을 거예요.

#4

#4

PLAY

DESIGNER

Aleksi Kuokka

플레이 머그컵은 매일을 더욱 환하게 만들어줍니다. 둥글고 부드러운 디자인은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하며, 세련된 느낌을 더해줘요. 350ml 용량으로 티, 커피, 핫초콜릿을 즐기며 아늑한 시간을 보내세요. 다양한 색상으로 제공되어 다른 아이템들과 믹스해 사용하면 테이블에 포인트를 줄 수 있습니다.

DESIGNER

Aleksi Kuokka

플레이 머그컵은 매일을 더욱 환하게 만들어줍니다. 둥글고 부드러운 디자인은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하며, 세련된 느낌을 더해줘요. 350ml 용량으로 티, 커피, 핫초콜릿을 즐기며 아늑한 시간을 보내세요. 다양한 색상으로 제공되어 다른 아이템들과 믹스해 사용하면 테이블에 포인트를 줄 수 있습니다.

이미지 제공 iittala

BENEFIT

1

~35+5+14%

이딸라 제품을 최대 35% 및 추가 5+14% 쿠폰 할인으로 소개합니다.

행사 기간 I 2025. 2. 12 - 2. 25

1

~35+5+14%

이딸라 제품을 최대 35% 및 추가 5+14% 쿠폰 할인으로 소개합니다.

행사 기간 I 2025. 2. 12 - 2. 25

2

GIFT EVENT 1

이딸라 제품 10만원 이상 구매 시 선착순 20명에게 3만 5천원 상당의 플레이 티타월을 증정합니다. (색상 랜덤)

행사 기간 I 2025. 2. 12 - 2. 25

2

GIFT EVENT 1

이딸라 제품 10만원 이상 구매 시 선착순 20명에게 3만 5천원 상당의 플레이 티타월을 증정합니다. (색상 랜덤)

행사 기간 I 2025. 2. 12 - 2. 25

2

GIFT EVENT 2

이구 디자인 뮤지엄 기간 동안 이딸라 상품 구매 후 사진 후기를 남겨주세요. 총 5명을 추첨해 3만 5천원 상당의 이딸라 가스테헬미 17cm 접시를 증정합니다.

행사 기간 I 2025. 2. 12 - 2. 25 당첨자 발표 I 2025. 3. 3 (29CM 공지사항 및 개별 연락)

2

GIFT EVENT 2

이구 디자인 뮤지엄 기간 동안 이딸라 상품 구매 후 사진 후기를 남겨주세요. 총 5명을 추첨해 3만 5천원 상당의 이딸라 가스테헬미 17cm 접시를 증정합니다.

행사 기간 I 2025. 2. 12 - 2. 25 당첨자 발표 I 2025. 3. 3 (29CM 공지사항 및 개별 연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