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마을에서 꽃피운 유리
1881년 핀란드 이딸라 작은 마을의 유리공장에서는 유리로 표현할 수 있는 가장 섬세하고 독창적인 작품들이 만들어지기 시작했습니다. 유리에 생명력을 불어넣는 마우스 블로운 기술은 시간이 흐르면서 브랜드의 대표적인 특성으로 자리매김했으며, 여기에 더해진 다채로운 색감과 감각적인 디자인은 이딸라를 노르딕 라이프스타일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성장시켰죠.
일상 속에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미적 가치들은 유리공예를 넘어 테이블웨어와 인테리어 소품 등 다양한 분야로 확장되었고, 이제는 세대를 초월하는 지속 가능한 가치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특별함을 만드는 디자이너
이딸라의 특별함은 디자이너들에게 있습니다. 시대를 대표하는 디자인 혁신가들과의 협업을 통해,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타임리스 디자인(Timeless design) 제품을 선보여 왔죠.
디자인의 선구자들이 만들어낸 실용적이면서도 감각적인 작품들은 이딸라의 중요한 철학이 되었어요. 이딸라가 140년 넘는 기간 동안 많은 사람들에게 꾸준히 사랑을 받아온 이유도 시간의 흐름에 희석되지 않는 사람에 대한 깊은 생각이 담긴 디자인 덕분일 거예요.
HISTORY
이딸라의 기초가 된 디자인
Q. 간단하게 본인 소개 부탁드려요.
이딸라와 고객이 만나는 모든 접점에서의 브랜드 전략과 콘텐츠 제작, 협업과 실행을 맡고 있습니다.
Q. 이딸라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는 무엇인가요?
아이코닉한 디자인과 뛰어난 품질, 그리고 세대를 이어가는 아름다움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요. 우리에게 디자인은 사람을 위한 문제예요. 이딸라 제품은 수십 년, 여러 세대에 걸쳐 매일매일 사랑받고 사용될 수 있도록 디자인되고 있어요.
Q. 한국 소비자들은 어떤 특징이 있나요?
한국 소비자들은 브랜드에 대한 이해가 높고 이딸라의 헤리티지와 북유럽 미학에 관심이 많아요. 더불어 각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용도를 찾고 그 안에 있는 디자인 스토리를 찾는 것이 큰 특징이에요.
Q. 특별히 추천하고 싶은 컬렉션이 있나요?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울티마 툴레(Ultima Thule)'는 제가 꼭 추천하고 싶은 컬렉션이에요. 간단한 유리컵부터 시작해서 접시나 다른 아이템들로 계속 확장해 나가면 좋을 것 같아요.
Q. 이딸라의 다음 목표는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KASTEHELMI
TEEMA
ULTIMA THULE
PLAY
이미지 제공 iittala
BENEFIT
29 디자인 뮤지엄 시리즈
더보기

취향을 발견하는 콘텐츠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