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좋아하는 그 브랜드의 공간이 궁금한가요? 디렉터가 직접 전하는 브랜드와 쇼룸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만나보세요.
어라운드 쇼룸(AROUND SHOWROOM)은 브랜드와 쇼룸, 그리고 디렉터가 추천하는 핫플레이스까지 다양한 이야기를 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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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KET
서울특별시 마포구 성지1길39
EVENT
SALES MANAGER of TEKET
서태림
Q.
패션과 문화의 중심지인 합정만큼 테켓과 잘 어울리는 지역이 있을까 싶어요.
합정은 다양한 카페와 개성 있는 상점들이 밀집해 있어 쇼핑과 문화생활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동네예요. 트렌드를 선도하며 패션에 깊은 관심을 가진 사람들로 항상 활기가 넘치죠. 이러한 특성은 테켓의 독창적인 감성과 제품의 다양성을 선보일 수 있는 최적의 장소로 충분해요.
Q.
기존 테켓의 제품과는 또 다르게 쇼룸은 절제된 차분함이 느껴져요.
테켓의 제품은 대개 컬러풀하고 빈티지한 그래픽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반면, 공간은 차분한 레드 컬러와 따뜻한 우드 텍스처로 디자인되어, 전체적으로 조화를 이루면서도 제품이 돋보일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Q.
가장 좋아하는 쇼룸의 디테일이나 신경 쓴 포인트가 있다면요?
가장 좋아하는 쇼룸의 디테일은 'CT' 로고를 활용한 오브제예요. 선반 수납장, 행거, 공간의 조형적 요소에도 로고를 반영해 시각적으로 강조하며, 쇼룸의 중심에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효과적으로 전달하죠. 디테일한 디자인과 조형적인 구성으로 브랜드의 독창성을 전달하고자 신경 썼습니다.
Q.
테켓만의 브랜딩은 다른 브랜드와 어떤 차별점이 있나요?
빈티지한 아트워크와 독특한 그래픽 디자인, 룩북 등 시각적인 측면에서 강점과 차별점을 두고 있습니다. 제품의 퀄리티도 물론 중요하게 생각해요. 그래픽 의류임에도 변함없이 오래도록 입을 수 있어야 테켓 제품을 입는 고객들에게 오랫동안 기억될 수 있으니까요.
Q.
이번 어라운드 쇼룸에서 선보이는 테켓의 특별한 아이템을 소개해 주세요.
테켓의 시그니처인 플랜 스웨트셔츠는 스테디셀러 아이템으로 부드러운 촉감과 빈티지한 무드의 크랙 프린팅이 특징이며, 이번 시즌에는 블랙 컬러가 새롭게 추가되었어요. 장난스러운 TV 쇼 오프닝을 연상시키는 타이포 그래픽이 돋보이는 롱 슬리브 티셔츠와 알파벳을 'H'를 빈티지하게 표현한 홈 투게더 그래픽 볼캡은 가볍게 포인트 주기 좋아요.
Q.
24FW 콘셉트와 제품의 특징을 소개해 주세요.
테켓의 열세 번째 플랜은 'Cocooning'입니다. 'Cocooning'은 누에고치(cocoon)에서 유래한 단어로, 자신만의 공간에서 생활하는 사람들을 지칭해요. 소파, 파자마, 알람 등 집안을 채우는 다양한 소재들을 주제로 한 그래픽을 통해 테켓만의 시각을 표현했습니다. 집처럼 포근한 다운패딩, 우리의 잠을 깨우는 스웨트, 방문을 알리는 도어벨 티셔츠 등 그래픽 아트워크가 돋보이는 다양한 아이템으로 구성했어요.
Q.
오프라인에서만 특별히 만나볼 수 있는 제품이나 특별한 이벤트가 있다면요?
이번 시즌 테켓의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는 특별히 리미티드 제품인 'Homebody Sweatshirt'를 만나볼 수 있어요. 이 제품은 방문 고객분들을 위해 한정 수량만 판매될 예정입니다. 또한, 앞으로 있을 다양한 이벤트와 워크숍을 통해 고객분들과 더욱 친밀하게 소통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