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좋아하는 그 브랜드의 공간이 궁금한가요? 디렉터가 직접 전하는 브랜드와 쇼룸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만나보세요.

29 어라운드 쇼룸(29 AROUND SHOWROOM)은 브랜드와 쇼룸, 그리고 디렉터가 추천하는 핫플레이스까지 다양한 이야기를 전합니다.

29 AROUND SHOWROOM on YouTube!

어라운드 쇼룸의 Full 영상을 페이지에서 바로 확인하세요!

60SECONDS

잠과 휴식의 가치를 전달하는 식스티세컨즈. 수면환경과 휴식의 도구들에 대해 고민하고 더 나은 방식을 제안합니다. 용산에 자리 잡은 새로운 쇼룸 '식스티세컨즈 라운지'를 소개합니다.

서울 용산구 장문로 29

BENEFIT

29 어라운드 쇼룸 기간에 식스티세컨즈의 제품을 최대 20% 혜택으로 소개합니다.

어라운드 쇼룸 기간에 식스티세컨즈 브랜드 좋아요를 누른 뒤 댓글로 콘텐츠 후기를 남겨주세요. 추첨을 통해 총 5명에게 사은품을 증정합니다.

사은품 I 슈프렐 바운스 베개솜 70*50

이벤트 기간 I 2025. 3. 28. - 4. 10. 당첨자 발표 I 2025. 4. 11. (금), 29CM 공지사항 및 개별 연락

DIRECTOR of 60SECONDS

김한정

오랜 시간 라이프스타일 분야에서 쌓은 경험을 토대로 매트리스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안하는 김한정 디렉터. 수면 환경과 쉼의 도구들이 궁금할 때,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잠의 파트너가 되고자 합니다.

1F LOUNGE

동빙고동 대사관이 모여 있는 용산에서 만나는 식스티세컨즈의 두 번째 쇼룸. 수면에 대한 경험을 보다 디테일하고 여유롭게 경험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Q.

두 번째 쇼룸의 위치로 이곳을 선택한 이유가 있나요?

첫 번째 쇼룸이 생긴 지 2년쯤 지나면서 좀 더 가깝게 방문할 수 있는 두 번째 공간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어요. 이전 레바논 대사관으로 사용되었던 건물에 매력을 느끼게 되었고, 편안한 집의 느낌을 줄 수 있는 공간으로 충분하다고 생각했습니다.

Q.

'식스티세컨즈 라운지'는 어떤 공간으로 기획되었나요?

첫 번째 쇼룸이었던 '식스티세컨즈 홈'은 '나의 쉴 곳, 나의 집'이라는 주제로 누군가의 집에 놀러 온듯한 기분으로 머물다 갈 수 있는 공간이었는데요. '라운지' 역시 고객들이 편안한 마음으로 자신만의 쉼을 발견할 수 있는 곳이 되길 바랐습니다.

Q.

본관 1층은 어떤 콘셉트로 구성되었나요?

우선 전형적인 쇼룸이 아닌 마치 집에 있는듯한 느낌이 들도록 하는 것이 가장 중요했어요. 편안하게 차를 마시며 평소 잠에 대한 고민을 나눌 수 있는 공간과 잠과 쉼에 도움을 줄 도구를 발견해 볼 수 있는 큐레이션 숍 '노트앤레스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F lounge

각자의 취향과 쓰임에 따라 제품을 경험해 보고 선택할 수 있는 또 다른 공간. 편안한 분위기의 다양한 침실에서 식스티세컨즈의 제품들을 온전히 느껴볼 수 있습니다.

Q.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다고 들었어요. 특별한 이유가 있나요?

매트리스를 비롯한 잠의 도구는 각자에게 맞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요. 타인의 방해 없이 충분히 체험하고 가장 나은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예약제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공간의 크기나 조도, 이불의 촉감과 무게 등 나에게 꼭 맞는 잠자리에 대해 알아갈 수 있는 경험을 해 보시길 바랍니다.

Q.

본관 2층의 공간 구성이 궁금해요.

크기나 분위기가 다른 침실을 총 5개 구현해 두었어요. 실제 식스티세컨즈 사용자의 침실을 토대로 제작되었죠. 마치 집에 들어온 것처럼 입고 오신 아우터와 신발을 캐비닛에 넣어두고 가벼운 상태로 라운지를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Q.

쇼룸을 설계할 때 신경 썼던 부분이나, 특별한 부분이 있다면요?

어느 하나의 요소에 집중되기 보다 방문하는 고객들이 식스티세컨즈가 전하는 쉼의 가치를 모든 공간에서 느낄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또한, 곳곳에 남아있는 이전 레바논 대사관의 모습도 '라운지'만의 매력이 느껴지는 부분이에요.

office lounge

본관 바로 옆 공간 속 또 다른 공간을 보여주는 별관 라운지. 문을 열고 들어서는 순간, 아늑한 분위기의 침실 공간이 우리를 반겨줄 거예요.

Q.

원래 오피스로 사용했다고 들었어요.

직원 수가 늘어 오피스를 다른 곳으로 옮기게 되면서 빈 공간이 된 별관을 새롭게 단장했어요. 갤러리였던 '식스티세컨즈 도산'은 오픈된 공간에서 체험하실 때 불편해하는 분들을 위해 '소프트 월'이라는 패브릭 스크린을 사용했었는데요. 이를 별관 오피스 공간에도 활용해 침실로 재구성했어요. 또한 베개 유목민들을 위한 다양한 기능성 베개솜을 한눈에 만나볼 수 있는 공간도 준비했습니다.

Q.

식스티세컨즈가 가진 특색이 있다면요?

사용자들의 가장 많은 피드백은 '소재에 대한 높은 만족도'였어요. 자극이 적은 천연 소재를 사용하여 세탁과 관리가 어렵지 않죠. 오래 써도 처음과 같은 내구성을 유지할 수 있어요. 식스티세컨즈의 강점이자 특색은 보이지 않는 곳까지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의 완성도입니다.

Q.

식스티세컨즈는 앞으로 어떤 브랜드로 나아가고 싶나요?

가장 중요한 것은 잠과 쉼에 대해 더 깊이 연구하여 많은 분들이 더 편안하게 잠들도록 돕는 일입니다. 더불어 브랜드를 이끌어가는 디렉터로서 '좋아하는 사람들과 오래 함께 일하고 싶다'는 목표도 가지고 있어요. 식스티세컨즈를 애정해 주는 분들에게 더 좋은 잠의 경험을 선사하는 믿을만한 잠의 파트너가 되었으면 합니다.

AROUND
SHOWROOM
in 이태원동
DIRECTOR'S
PICK ITEM

브랜드 홈 바로가기

어라운드 쇼룸 Ep.53 식스티세컨즈

2025. 3. 28.

4. 10.

어라운드 쇼룸 기간에 식스티세컨즈 브랜드 좋아요를 누른 뒤 댓글로 콘텐츠 후기를 남겨주세요. 추첨을 통해 총 5명에게 사은품을 증정합니다. 증정 상품 I 슈프렐 바운스 베개솜 70*50 기간 I 2025. 3. 28. (금) - 4. 10. (목) 당첨자 발표 I 2025. 04. 11. (금), 29CM 공지사항 및 개별 연락

유의사항
당첨자 발표는 29CM, 배송은 브랜드가 담당합니다.
당첨자에 한하여 증정품 배송을 위한 개인정보를 브랜드에 전달합니다.
해당 정보는 이벤트 용도로만 사용되며 목적 달성 후 폐기됩니다.
이벤트에 응모한 경우, 자동으로 '개인정보 제3자 제공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